<창41:38~40> / [꿈을 이루어주시는 하나님]
1. 꿈을 이루어주시는 하나님을 경험하려면 어떤 상황과 환경에서도 불평과 원망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어느 날, 요셉은 꿈을 꾸었습니다. 하나님이 주신 꿈이었지만, 요셉은 그 꿈으로 인해 고난의 길을 걷게 됩니다. 형들이 요셉을 시기하여 미디안 상인들에게 은 20에 팔아버렸기 때문입니다. 요셉은 애굽의 바로왕 친위대장인 보디발에게 종으로 팔렸습니다.그러나 요셉은 불평하거나 원망하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은 그런 요셉과 함께 하시지 않았습니까?
2. 인생의 진정한 형통(성공)은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는 것입니다.
요셉은 애굽의 바로왕 친위대장인 보디발의 집에서, 하나님이 함께 하심으로 가정 총무가 됩니다. 그런데 요셉을 유혹하는 보디발의 아내를 거절하므로 옥에 갇힙니다. 하나님께서 요셉과 함께 하심으로 감옥에서, 술 맡은 관원장의 꿈을 해석해 주게 됩니다. 2년 후, 요셉은 바로 왕의 꿈을 해석하기 위해 왕 앞에 섭니다. 그는 자기를 드러내야 하는 상황에서도, 꿈해석을 통해 하나님을 드러내며 높입니다. 옥살이의 시간이 요셉에게 하나님을 인정하는 믿음을 갖게 한 것입니다. 고난의 유익이 되는 믿음이 아닙니까? 그리고는 요셉의 나이 30세에, 애굽의 총리가 되는 인생 대역전을 경험하게 됩니다.
[결론] 하나님은 요셉의 꿈을 이루어주시는 분이십니다.
요셉의 인생은 꿈과는 정반대로 가는 듯 했으나, 결국 하나님은 요셉을 최고의 인생으로 만드십니다. 1단계는 꿈이 있는 인생, 2단계는 문제 있는 인생, 3단계는 해결 있는 인생, 4단계는 꿈을 이룬 인생이었습니다. 그런데 요셉은 2~4단계가 무엇인지 몰랐다는 사실입니다. 하나님은 요셉이 하나님을 인정하며, 신뢰하라고 알려주시지 않은 것입니다. 우리는 두 가지를 꼭 기억해야 합니다. 하나, "하나님께서 나와 함께 하신다. 즉, 하나님께서 나를 인도하신다." 둘, "하나님께서 내 인생을 최고의 인생으로 만드신다."는 것입니다.
꿈의 사람 요셉처럼 나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을 인정하십시오! 여전히 나를 도우시는 하나님을 신뢰하므로 끝까지 믿음을 지키십시오! 그래서 꿈을 이루시는 최고의 인생이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