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62:1~2> / [흔들리지 않는 믿음]
모든 것이 변하는 세상에서, 영원하신 하나님과 영원한 진리는 변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과 진리에 대한 확신이 있어야 흔들리지 않는 믿음이 될 수 있습니다. 믿음이 흔들린다는 것은 하나님을 향한 불신이나 진리에 대한 의심이 생길 때가 아닙니까? 이 흔들리지 않는 믿음의 대표적인 사람이 바로 아브라함입니다. 아브라함은 바랄 수 없는 중에 바라고 믿었습니다. 하나님의 약속을 확신했기에 믿음은 더 견고해졌던 것입니다. 그렇다면 '흔들리지 않는 믿음'은....
1. 하나님께 소망을 두는 믿음입니다.
흔들리지 않는 믿음은 환경과 상황에 관계없이 하나님만 바라고 소망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 소망을 두는 사람은 환난 속에서 인내합니다. 환난을 소망으로 바꾸실 하나님을 믿기 때문입니다. 또한 하나님의 약속을 철저히 붙잡습니다. 사도 바울은 유라굴로 광풍이 몰아치는 바다 한 가운데서도 소망의 메세지를 선포하지 않았습니까? 하나님이 말씀하신 그대로 될 것이라고 말입니다. 그래서 믿음으로 사는 우리도 하나님께 소망을 두고 있지 않습니까?
2. 항상 하나님만 의지하는 믿음입니다.
세상 사람들은 눈에 보이는 것을 의지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항상 의지해야 할 분은 오직 하나님 뿐이십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가 되어 주시지 않습니까? 우리의 힘이 되어 주시지 않습니까? 우리의 피난처와 힘과 큰 도움이 되시는 하나님을 만나려면 하나님께 피해야 합니다. 은혜의 보좌 앞으로 담대히 나아가야 합니다.
[결론] 흔들리지 않는 믿음은 하나님만 바라는 기도의 사람입니다.
하나님만 바라는 사람은 간절한 믿음의 간구가 중단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고난이 닥칠 때도 믿음이 흔들리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 반석이 되시고, 구원이 되시며, 산성이 되시기 때문입니다. 다윗의 힘은 하나님이셨습니다. 그래서 구원의 하나님을 찬양하며, 일평생 말씀과 기도의 삶을 살지 않았습니까? 그는 기도하므로 하나님만 바라보았습니다.
하나님께 소망을 두십시오! 항상 하나님만 의지하십시오! 하나님만 바라보는 기도의 사람이 되십시오! 그래서 흔들리지 않는 견고한 믿음으로 승리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결단의 기도]
1. 하나님만 바라는 기도의 삶을 통해서 흔들리지 않는 견고한 믿음으로 승리하게 하소서!(아멘!)
2. 40일 말씀 양육 17기 32명의 영혼들이 하나님을 만나 성령님으로 충만하게 하소서!(아멘!)
3. 어린 영아부터 실버 어르신 성도들까지 새시대에 주님의 새 영을 부어 주소서!(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