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6:16> / [삶의 예배자]
예수님은 하나님이시기에 예수님의 성품은 하나님의 성품입니다. 겸손하시고, 온유하시며, 오래 참으시는 사랑의 성품은 바로 성령의 열매입니다. 우리는 일평생 예수님을 본받고 따라가면서 예수님을 닮아가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그래서 예수님의 성품이 나의 인격이 되는 사람에게는 예수님의 향기가 나타나게 됩니다. 언제 어디서나 예수님의 향기가 나타나는 사람이 삶의 예배자입니다. 다니엘은 바벨론에 포로로 끌려갔음에도 불구하고 하나님만 섬기는 삶의 예배자로 마음을 확정합니다. 삶의 예배자는....
1. 언제 어디서나 하나님을 인정하고 의지하는 사람입니다.
다니엘은 하나님만을 섬기는 삶의 예배자였습니다. 그런데 30일 동안 기도하면 사자굴에 던져 넣는 환난을 만납니다. 언제 어디서나 하나님을 인정하고 의지하는 다니엘의 믿음은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더 견고해 집니다. 기도하면 죽는데도 불구하고, 하나님께 감사하는 기도를 드렸습니다. 어떻게 환난 중에 감사 기도를 드릴 수 있습니까? 바로 이런 사람이 삶의 예배자입니다. 우리도 언제 어디서나 하나님을 인정하고 의지하므로 감사 기도를 드릴 때에, 응답하시며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만나게 되지 않겠습니까?
2. 항상 하나님만 섬기는 신앙으로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입니다.
다니엘과 세 친구들은 하나님만 섬기는 신앙이었기에 결코 타협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살든지 죽든지 하나님만 섬기겠다고 고백하지 않았습니까? 우리도 어떤 환난이 닥쳐와도, 어떤 유혹이 몰려와도, 하나님만 예배하며 섬겨야 합니다. 그럴 때에 주변 사람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게 됩니다. 교회에서 뿐만 아니라 삶의 현장에서, 하나님만 섬기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그래서 주님의 향기를 발하며, 나를 통해 하나님께서 높임을 받으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 영광돌리는 삶을 살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결론] 삶의 예배자는 환난 중에서도 오직 하나님만을 믿으므로 구원받는 사람입니다.
다니엘은 하나님을 향해 마음을 확정합니다. 어떤 환난이 닥쳐와도 하나님을 인정하며 의지하므로 하나님만 섬깁니다. 하나님이 안 계신 것 같은 환경과 상황에서 오히려 감사하며 기도드릴 때에, 놀라우신 하나님의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구원의 역사가 일어난 것이 아닙니까? 기적의 현장에서 불신자인 다리오 왕은 살아계시는 하나님! 영원히 변하지 않는 하나님이라고 선포합니다. 다니엘의 믿음은 자신도 살리고, 불신자인 왕도 하나님을 인정하게 만든 것입니다. 이것이 삶의 예배자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하나님을 인정하고 의지하십시오! 항상 하나님만 섬기는 신앙으로 선한 영향력을 끼치십시오! 환난 중에서도, 오직 하나님만을 믿으므로 구원받는 삶의 예배자가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결단의 기도]
1. 다니엘처럼 마음을 확정하여 하나님만 섬기는 삶의 예배자 되게 하소서! (아멘!)
2. 중고등부 학생들이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공부하게 하소서!(아멘!)
3. 설명절에 믿지 않는 가족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생명의 통로가 되게 하소서!(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