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복음 16:7~11
[진리의 성령님이 오시면]
지금은 성령 하나님께서 역사하시는 시대입니다. 우리는 성령님을 사모해야 합니다. 진리의 성령님은 예수님을 증언하십니다. 예수님의 이름을 가지고 오십니다. 그래서 진리의 성령님께서 우리 안에 거하셔서, 예수님의 이름을 사용할 때에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진리의 성령님께서 우리 안에 거하시면 어떤 영적 유익이 있습니까?
진리의 성령님이 오시면 ‘죄’와 ‘은혜’에 대한 명확한 ‘분별력’이 생깁니다.
율법은 죄를 깨닫게 합니다. 그러나 죄를 깨닫는 것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양심의 기능이 죽었기 때문입니다. 곧 양심에 화인 맞은 사람들이 죄를 짓고도 전혀 죄책감을 느끼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성령님께서 죄를 깨닫게 하시고 회복시키십니다. 우리가 죄를 회개할 때, 죄 사함을 받게 되고, 성령님을 선물로 받게 됩니다. 또한 성령님께서는 예수님을 믿지 않는 죄가 가장 큰 죄임을 깨닫게 하십니다. 예수님께서는 이 세상 모든 사람을 구원하시기 위해 십자가에 달리신 것이 아닙니까? 따라서 구원의 이름인 예수님을 믿지 않는 것은 이미 지옥의 심판을 받은 것입니다.
진리의 성령님이 오시면 ‘자기 의’를 버리고 오직 ‘예수’로 살도록 이끄십니다.
하나님께서 보실 때, 의인은 한 사람도 없습니다. 선을 행하는 사람도 하나도 없습니다. 그 증거는 선하고 의로우신 하나님을 아무도 찾지 않는 것입니다. 그래서 자기 의로는 결코 천국에 갈 수 없습니다. 자기 스스로 구원을 얻을 사람도 없습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것입니다. 결국 예수님의 죽으심과 부활은 우리를 위한 것이 아닙니까? 예수님의 핏공로를 의지하여 하나님 아버지께 나아갈 수 있는 의가 주어진 것입니다. 예수님을 믿음으로 은혜로 주어지는 구원의 선물, 바로 하나님의 의가 주어지는 것입니다.
[결론] 진리의 성령님이 오시면 예수님의 십자가 승리를 확신하게 됩니다.
예수님께서 왜 십자가에 달리셨습니까?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서입니다. 또한 마귀를 심판하시기 위해서입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리신 순간이 세상 임금인 마귀가 심판을 받는 순간인 것입니다. 십자가 심판을 통해서 사망 권세를 가진 마귀를 멸하셨습니다. 우리가 성령님을 받았다면, 성령님으로 충만한 삶을 유지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성령님을 따라가야 합니다. 성령님으로 충만하면 세상을 이기는 삶을 살게 됩니다. 이렇게 승리하는 사람에게는 하나님 나라의 약속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낙원에 있는 생명나무의 열매를 먹게 되고, 둘째 사망의 해를 받지 않으며, 하나님 성전에 기둥이 되고, 하나님의 보좌에 함께 왕 노릇을 하게 된다고 말입니다.
진리의 성령님이 내 안에 오셨습니까? 예수님을 믿지 않는 가족과 영혼들을 위해 기도하십시오! 그리고 십자가에서 승리하신 예수님을 믿음으로 세상을 이기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