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의 양식 / <신8:1~6>
세상 복의 기준은 물질적것에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복은 영적 가치에 기준을 두십니다. 악인들의 꾀를 따르지 않고, 죄인의 길에 서지 않으며, 오만한 자들의 자리에 앉지 않지 않는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즐거워하여 주야로 묵상하는 사람이 하나님 보시기에 복 있는 사람입니다. 세상 지식은 다 변해도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히 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은 광야로 인도하신 것은 430년동안 애굽에서 종살이 했던 삶에서 하나님의 백성으로 훈련시키시기 위해서였습니다. 그래서 만나를 먹이셨습니다. 육적인 양식도 필요하지만 사람은 영적인 존재이므로 영혼의 양식으로 살아야 합니다. 영혼의 양식은...
1. 영의 사람으로 살아가기 위한 '생명의 양식'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내 영혼의 힘이 됩니다. 영혼의 양식으로 섭취하면 꿀보다 더 달콤함을 경험합니다. 예수님이 40일 금식하신 후에 마귀에게 시험을 받으십니다. 이 때 하나님의 말씀으로 물리치십니다. 이렇게 말씀은 마귀의 공격을 물리칠수 있는 '성령의 검'입니다. 승리의 비결입니다.
2. 어두운 세상 속에서 생명의 길로 인도하는 '진리의 빛'입니다.
우리의 수많은 선택의 기준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다윗은 아침 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하루의 삶의 방향을 삼았습니다. 믿음으로 가는 우리 인생에 고난과 시험과 환난이 많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을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큰 평안이 주어집니다. 오히려 장애물이 성장의 디딤돌이 됩니다.
3. 하나님의 기적과 약속이 담겨있는 '축복의 씨앗'입니다.
하나님의 약속인 말씀은 우리 마음에 씨앗으로 뿌려져 삶의 열매를 맺습니다. 그런데 25%의 밭만 열매를 맺습니다. 듣고 깨닫는 것이 은혜이지만, 깨달았다면 그 말씀을 '지키어' 하나님의 때를 '인내'해야 합니다. 바로 '옥토'의 마음 밭입니다. 또한 읽는자와 듣는 자와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가 복이 있습니다. 믿음은 들음에서 나지 않습니까? 믿음이 있어야 하나님의 뜻대로 순종할 수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무엇을 붙잡고 계십니까?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아 어떤 시험이 와도 믿음을 지키십시오.
(결론) 영혼의 양식은 '예수님'과 '날마다 함께'하는 생활에 달려있습니다.
진리를 안다는 것은 예수님을 안다는 것입니다. 날마다, 일평생 하나님과 교제하며 경험하여 하나님을 더 알아가야 합니다. 그래서 아무리 코로나 19가 지속되어도 우리는 믿음으로 승리할수 있습니다. 그 비결은 첫째, 영혼의 양식인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묵상'하는 시간을 '정기적'으로 가져야 합니다. 날마다 하루의 첫 시간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시작 해야겠다고 결단하십시오. 둘째, 예수님과 친밀한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기도'시간을 '정기적'으로 가져야 합니다. 내 인생의 주인이 주님이시라면, 기도하지 않는 것은 내 뜻대로 사는 것입니다.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하나님께 여쭈어 보아야 합니다. 기도는 문제 해결의 방법을 넘어서서 하나님과의 친밀한 영적 교제의 시간을 갖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멀어질수록 우리의 영혼은 병들지 않습니까? 우리에게 최고의 축복은 '영적 축복'입니다. 그리고 영혼의 문제는 하나님과의 관계에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우리는 영의 사람입니다. 생명의 양식인 하나님의 말씀을 영혼에 담으십시오. 어두운 세상 속에서 생명의 길로 인도하는 '진리의 빛'을 따라 순종하십시오. 날마다 예수님과 함께 하는 생활로 영혼의 축복을 누리는 최고의 복된 인생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