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리의 사람 ] (시25:4-5)
하나님께서 보실 때에 복 있는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을 즐겁게 묵상하는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변하지 않는 진리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진리를 바로 알아야 합니다. 진리를 알아야지만 참된 자유를 누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진리를 알아야 합니다.
1. 진리의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을 ‘영혼의 양식’으로 섭취하는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영혼을 살리고 강건케 하는 ‘생명의 양식’입니다. 우리의 육체는 떡이나 밥을 먹어야 힘을 내서 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옛날 어르신들이 “밥 힘으로 산다!”고 말씀하시지 않습니까? 마찬가지로 우리의 영혼은 하나님의 말씀, 영혼의 양식을 먹어야 영적인 힘을 내서 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욥도 육의 양식보다 영의 양식인 하나님의 말씀을 귀히 여겼습니다. 왜 영의 양식이 육의 양식보다 귀합니까? 하나님의 말씀은 곧 영이요, 살리는 생명력이 있습니다. 말씀이 영혼에 충만한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세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영혼 속에 충만하면 지혜와 감사와 찬양이 넘치는 사람이 됩니다.
2. 진리의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을‘영혼의 등대’로 믿고 따라가는 사람입니다.
우리 삶의 기준이 되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어두운 세상의 밝히는 인생의 ‘등불’입니다. 불완전한 인간이 완전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유일한 길은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가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인생 길을 환히 밝혀주는 등불이 되기에, 다윗은 아침마다 하나님의 인자한 말씀을 듣기를 원했습니다. 다윗에게도 하나님의 말씀은 그의 인생길에 등불이요, 빛이었습니다. 다윗은 하나님의 말씀을 주야로 묵상하고, 또 계속해서 하나님께 묻고 또 묻고 하면서 진리 안에서 주님의 인도함을 받았습니다.
3. 진리의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에‘순종’함으로‘열매’를 맺는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의 삶을 풍성하게 채워주는‘축복의 씨앗’입니다. 하나님은 말씀을 가까이 하고 읽고 듣고 지키는 사람이 복이 있는 사람입니다. ‘믿음’은 하나님의 말씀을 ‘들음’으로 생기게 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들음으로 믿음이 생기면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게 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믿음으로 순종하는 사람에게는 놀라운 기적이 일어나게 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지키는 사람은 반석위에 믿음의 집을 지은 지혜로운 사람입니다.
결론입니다. 진리의 사람은 진리 되시는 예수님만 바라보는 사람입니다.
진리의 말씀이 곧 하나님이십니다. 말씀이신 하나님이 바로 예수님이십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말씀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서 증거 하는 것이 핵심 내용입니다. 창세기부터 말라기까지의 구약성경의 핵심 주제는 예수님이십니다. 우리 예수님은 구약 성경의 예언을 성취하시기 위하여 성경에 예언된 대로 십자가에 죽으시고, 성경에 예언된 대로 사흘 만에 부활하셨습니다. 그래서 그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에게는 구원의 선물, 영생의 소망이 주어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구원의 하나님이신 예수님을 바라봐야 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하나님의 말씀에 내 영혼의 양식이요, 내 영혼의 등대이기에,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므로 날마다 진리가 되시는 구원의 하나님을 바라보며 영생의 소망을 가지고 부활의 능력과 기적과 축복이 함께 하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