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언 4:23
[ 마음을 지키는 사람 ]
우리 인생은 은혜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런데 빼앗고 도적질하는 영적 도둑이 있는데, 바로 마귀입니다. 그래서 마음을 지키는 것은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우리 마음은 복된 삶의 샘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마음을 지키는 사람은 어떤 사람입니까?
♡ 마음을 지키는 사람은 육신의 생각을 버리고 영의 생각으로 사는 사람입니다.
우리를 더럽게 하는 것은 마음속에 있는 악한 생각 곧 음란과 도적질과 살인과 간음과 탐욕과 악독과 속임과 음탕과 질투와 비방과 교만과 우매함입니다. 또한 마귀는 마음과 생각을 통해 우리를 죄짓게 만듭니다. 하나님께서 보실 때, 복 있는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마음을 지키는 사람입니다. 아브라함이 하나님께 독자 이삭을 번제로 바칠 수 있었던 것은 그의 생각이 복되었기 때문입니다. 메시야는 이삭으로 말미암아 오실 것이라는 하나님의 약속을 믿었던 것입니다. 제자들은 세 번이나 부활하신다는 예수님의 말씀을 믿지 못했지만, 수 천년 전에 아브라함은 죽은 자의 부활을 믿었던 최초의 인물이 아닙니까? 바로 육신의 생각을 버리고, 영의 생각으로 사는 복된 사람이었기 때문입니다.
♡ 마음을 지키는 사람은 내 생각을 내려놓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생각과 우리의 생각은 다릅니다. 우리의 지식과 생각으로 어떻게 크고 높으신 하나님의 생각을 다 알 수 있겠습니까? 그래서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기 위해서는 내 생각을 하나님의 생각에 굴복시켜야 합니다. 노아는 이해되지 않았지만,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물로 세상을 심판하실 때, 하나님의 놀라운 구원의 은혜를 받게 됩니다. 이렇게 하나님의 말씀에 내 생각을 내려놓고, 순종하면 하나님의 놀라운 기적이 일어납니다.
[결론] 마음을 지키는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영혼이 채워진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영혼이 채워진 사람은 범죄하지 않게 됩니다. 반면에 하나님의 말씀이 아닌 다른 것으로 채워지면 마귀의 유혹에 넘어질 수 있습니다. 하와는 하나님의 말씀이 아닌 마귀의 생각이 영혼에 채워지는 순간, 선악과를 바라보는 눈이 달라집니다. 그러나 마귀의 말은 거짓말이요, 비진리입니다. 마귀의 거짓말을 진리처럼 느끼는 생각이 하와의 마음을 점령하자, 불순종하고 범죄하게 됩니다. 그래서 믿음의 동역자와의 교제가 중요합니다. 바울은 경건의 모양만 있는 사람들에게서 돌아서라고 권면하고 있습니다. 영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사람이 좋은 친구이며 복된 만남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생각이 진리라면, 마귀의 생각은 비진리임을 기억해야 합니다. 진리를 바로 알아야 진정한 자유를 누릴 수 있지 않겠습니까?
육신의 생각을 버리고, 영의 생각으로 사십시오! 내 생각을 내려놓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으로 영혼이 채워져서 마음을 지키는 승리의 삶을 사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은혜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