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하7:28~29> /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사람]
다윗은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사람이라는 칭찬를 받은 유일한 사람입니다. 그 이유는 하나님의 마음을 품었기 때문입니다. 다윗이 하나님의 군대를 모욕한 골리앗을 향해 거룩한 분노를 품고 나갈 때, 사울 왕을 말렸습니다. 어린 소년이었기 때문입니다. 그 때, 다윗은 자신과 함께 하셨던 하나님을 간증하지 않았습니까? 사자와 곰으로부터 양 한마리를 건져낸 다윗의 마음이, 죄인 한 사람이 회개하고 돌아오면 기뻐하시는 하나님의 마음과 같았던 것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사람'은....
1. 오직 하나님만이 내 삶의 주인(왕)이심을 인정하는 사람입니다.
다윗은 오직 하나님만이 유일하신 하나님이시며, 위대하신 하나님이심을 믿고 경험했습니다. 그 유일하시고 위대하신 하나님이 우리의 아버지가 되시지 않습니까? 우리의 인생도 하나님의 섭리 가운데 있고, 하나님의 뜻대로 우리를 인도해 주심을 인정해야 합니다. 내 인생이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내 발걸음을 인도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의 발걸음을 인도하시는 하나님의 뜻, 하나님의 계획을 알아야 합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의 손에 달려 있음을 인정한 사람이 다윗입니다. 다윗은 부와 귀와 크게 하심과 강하게 하심이 주님의 손에 달려 있음을 인정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만이 나의 주가 되시고, 복이 되신다고 고백하지 않았습니까?
2. 오직 하나님의 은혜만이 최고의 축복임을 인정하는 사람입니다.
다윗은 어려울 때마다 하나님을 찾았습니다. 하나님께 피했습니다. 그래서 누구보다도 하나님의 은혜를 많이 받았고, 받은 은혜를 기억하며, 받은 은혜에 감격하고 감사했습니다. 이렇게 하나님의 은혜에 감격하고 감사하는 사람은 겸손합니다. 반면에 은혜를 잃어버린 사람은 교만해집니다. 은혜를 아는 사람은 주님을 높입니다. 반면에 은혜를 잃어버린 사람은 자신을 드러냅니다. 다윗은 삼천 번제의 제물을 드리면서 겸손히 고백합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이기에 감사하고, 찬양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드릴 수 있었다고 말입니다. 다윗이 사모했던 최고의 축복은 주님 앞에 영원히 있는 것이었습니다. 이렇게 하나님을 사랑하고 의지하므로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했던 것입니다. 우리도 신앙생활을 하면 할수록 깨닫는 것이 무엇입니까? 나는 주님을 떠나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존재라는 것입니다. 다른 말로 하나님의 은혜 아니면 살 수 없는 존재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어떤 상황과 환경에서도 날마다 주님께 더욱 가까이 나아가야 합니다. 내 안에 계신 주님으로 넉넉히 견디며 이겨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 아니면 살 수 없는 존재입니다. 영원히 하나님의 은혜와 복으로 살아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오직 하나님만이 내 삶의 주인이시며, 왕 되심을 인정하십시오! 오직 하나님의 은혜만이 최고의 축복임을 인정하십시오! 그래서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사람 다윗처럼 영원히 하나님의 복과 은혜가 함께 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결단의 기도]
1. 오직 하나님만이 주님이시오, 왕 되심을 인정하므로 주님의 은혜 속에 살게 하소서!(아멘!)
2. 교회학교 여름 성경학교와 수련회를 통해 다음 세대가 하나님을 아는 세대가 되게 하소서!(아멘!)
3. 여름 사역을 준비하는 교회학교 선생님들이 한 영혼을 소중히 여기는 주님의 마음을 품게 하소서!(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