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도행전 20:24 : 나의 달려갈 길과 주 예수께 받은 사명 곧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을 증언하는 일을 마치려 함에는 나의 생명을 조금도 귀한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노라
[ 사명의 사람 ]
하나님께서 우리를 지으시고, 이 땅에 보내셨습니다. 그래서 나를 향하신 하나님의 계획을 바로 알아야 세월을 아끼는 지혜로운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우리는 반드시 창조주 하나님을 만나야 합니다. 하나님을 만나서 하나님의 뜻을 분별해야 사명의 사람으로 살아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사명은 무엇입니까?
♡ 사명은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것입니다.
사명은 내가 원하는 꿈이나 목표가 아닙니다. 내가 원하는 것이 아니라 주님께서 나에게 맡기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내 인생에 부여하신 절대 목적이 바로 나의 사명입니다. 내가 구원을 받고, 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은 삶의 목적을 발견했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짧은 인생을 사셨지만, 온 인류의 죄를 담당하시고 화목 제물이 되시는 사명을 다 이루셨습니다. 이것이 성공한 인생입니다. 사도 바울의 사명도 예수님께 받은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을 증언하는 사명을 위해 목숨조차 귀하게 여기지 않았습니다. 생명의 길이신 예수님을 발견했기 때문입니다.
♡ 사명은 우리의 전생애를 통해서 반드시 완수해야 합니다.
우리가 일평생, 끝까지 붙잡아야 할 것이 바로 사명입니다. 사명의 사람은 절대 목적을 완수하고자 하는 열정과 집중력이 있습니다. 그래서 사도 바울은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을 증언하는 사명에 자신의 목숨을 걸었던 것입니다. 왜냐하면 목숨보다 더 귀한 것을 발견했기 때문입니다. 그는 감옥에서 사형 집행일만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전혀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절대 후회하지 않고 오히려 기대를 합니다. 의로우신 재판장이신 예수님께서 의의 면류관을 씌워 주실 것이라고 말입니다. 바로 사명의 사람이었기 때문입니다. 사명은 생명을 담보로 걸만큼 중요한 인생의 본질인 것입니다.
[결론] 사명의 사람은 사명을 이루어주실 하나님을 향한 절대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사도 바울은 사명 감당을 위해 하나님의 능력을 간절히 사모했습니다. 예수님을 향한 절대 믿음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사명의 성공자가 되려면 하나님께서 주시는 능력을 절대적으로 믿고, 신뢰하며, 나아가야 합니다. 소년 다윗이 하나님의 이름으로 거인 장수 골리앗을 향해 담대하게 나아가지 않았습니까? 사드락, 메삭, 아벳느고가 맹렬히 타는 풀무불 속으로 들어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을 신뢰하는 절대 믿음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성도의 자신감은 다니엘의 세 친구처럼 하나님을 신뢰하는 믿음에서 비롯됩니다.
사명은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것입니다. 사명은 우리의 전생애를 통해서 완수해야 합니다. 그리고 사명을 이루어주실 하나님을 향한 절대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우리 인생의 절대 목적인 사명을 발견하셔서 주님의 능력으로 감당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결단의 기도]
1. 예배와 기도, 말씀과 찬양을 통해 하나님만 소망하게 하소서!(아멘!)
2. 창조주 하나님을 만나 사명을 발견하고 주님의 능력으로 감당하게 하소서!(아멘!)
3. 2026년에는 주님 사랑 회복하여 예배로 승리하게 하소서!(아멘!)


은혜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