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주님께 더 가까이:말씀 / 신8:1~6
주님께 더 가까이 가기 위해서 첫 번째 중요한 것이 '말씀'입니다. 하나님은 말씀이십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 말씀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보시기에 가장 복된 사람은 말씀을 가까이하고 묵상하는 사람입니다. 영원히 변하지 않는 진리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담겨 있는 책이 성경입니다. 모르면 요나와 사사시대의 사람들 처럼 자기 생각대로 살면서 불순종하게 됩니다. 하나님은 광야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왜 훈련 시키셨습니까? 그 이유는 '하나님의 말씀'을 먹어야 사는 '영적인 존재임'을 가르치시기 위해서 입니다. 내 주님께 더 가까이 나아가는 진리의 말씀은....
1. 내 영혼의 '생명의 양식'입니다.
영혼의 양식인 말씀을 잘 섭취하면 내 영적인 상태는 건강해 집니다. 나는 영적인 존재이므로 반드시 영의 양식을 먹어야하기 때문입니다. 말씀을 읽고 암송하며 묵상할 때에 내 영혼에 힘이 있게 됩니다. 말씀은 유일한 공격 무기인 성령의 검입니다. 영적인 힘이 있어 마귀의 시험을 물리치게 됩니다.
2. 우리를 생명의 길로 인도하는 '진리의 빛'입니다.
코로나 19의 어려운 상황에서 무엇을 따라 갑니까? 진리의 빛인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가야 우리의 영혼이 살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아침에 주님의 음성에 귀 기울이는 다윗의 길을 빛으로 인도하셨습니다. 우리의 삶의 선택과 결정의 중요한 기준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말씀을 사랑하는 자에게는 평안을 빼앗을 수 없고, 고난이나 문제가 더 이상 장애물이 될 수 없는 하나님의 약속이 주어집니다.
(결론) 예수님'과 동행하는 삶의 증거입니다.
에녹과 요셉과 다윗처럼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의 증거가 '말씀을 가까이' 하는것 입니다. 말씀을 가까이하는 삶의 시작은 '영혼의 양식'인 말씀을 읽고 묵상하는 시간을 '정기적'으로 갖는 것입니다. 하루의 처음 시간을 '말씀'으로 '예수님'과 '시작'하는 것입니다. 예수님과 교제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왜 중요합니까? 영혼이 잘 되는 복을 받게 되기 때문입니다. 생명의 양식을 잘 섭취하여 영혼의 힘이 있고, 진리의 빛되신 말씀을 따라 생명의 길로 인도 받으십시오. 날마다 말씀을 묵상함으로 예수님과 동행하는 삶으로 주님께 더 가까이 나아가 영혼이 잘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