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듭남의 비밀 : 영생 ] (요3:5-7)
하나님은 우리가 죄로 인해 멸망 받는 것을 원하시지 않습니다.
그래서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멸망이 아닌 영생을 얻기를 원하십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선하신 계획입니다.
그러면 구체적으로 거듭남의 비밀은 무엇입니까?
◉ 거듭남의 비밀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영생’입니다.
죄로 인해 멸망 받을 수밖에 없는 죄인들에게 영생을 주시기 위해서 예수님은 이 땅에 오신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 안에는 영원한 생명이 있습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영접하면 예수님 안에 있는 생명이 우리 안에 있기에 우리가 영생을 얻은 것이요,
교회를 다녀도 예수님을 영접하지 않으면 예수님 안에 있는 생명이 우리 안에 없기에 영생이 없는 사람이 됩니다.
천주교는 십자가의 고난만을 강조합니다. 그런데 십자가의 죽음만 있고 부활이 없으면 죄사함은 받았지만
하나님의 생명, 영생은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십자가의 고난과 함께 십자가의 부활과 승리를 통한 하나님의 생명, 영생을 강조해야 합니다.
◉ 거듭남의 비밀은‘회개’와‘성령’입니다.
바리새인이며 유대인의 지도자였던 니고데모는 예수님께서 행하시는 이적과 표적을 보면서
예수님이 하나님께로부터 오신 분임을 알았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의 이목과 비판을 두려워한 나머지 밤중에 예수님께 찾아왔습니다.
그런 니고데모를 통해서 거듭나지 않으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다는 영적인 말씀을 주십니다.
영적인 주님의 말씀을 육적으로 이해하려고 하니까 이해가 되지 않는 것입니다. 그 때, 예수님께서는 거듭남의 비밀을 가르쳐 주십니다.
거듭남이란 물과 성령으로 태어나는 것인데, 여기서의 ‘물’은 세례, 회개입니다. 회개는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는 거듭남의 시작입니다.
회개에는 두 가지 놀라운 축복이 주어지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무엇입니까? ‘죄 사함’과 ‘성령’입니다.
회개하여 죄 사함을 받고 성령을 선물로 받은 사람들은 이제 거룩한 하나님의 성전이 된 것입니다.
우리가 거듭남의 비밀을 깨닫고 영생을 얻었다면 하나님의 거룩한 성전답게 살아야 하는 책임과 사명이 뒤따릅니다.
그래서 구원 받는 것은 하나님의 은혜이지만 구원 받은 하나님의 자녀로 사는 것은 십자가를 지고 좁은 문으로 들어가는 거룩한
몸부림이기에 아무나 갈 수 있는 길이 아닙니다.
거룩하지 않은 세상에서 거룩한 하나님의 성전답게 살려면 나는 죽고 내 안에 주님이 살아 역사하셔야 합니다.
결론입니다. 거듭남의 비밀은 주님의 영접함으로 새 사람이 된 것입니다.
십자가의 복음을 머리에 지식으로 아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내가 진정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구주와 내 삶의 주인으로 믿고
영접했느냐가 중요합니다. 그래서 거듭남을 결정하는 핵심 열쇠는 믿고 영접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인생의 어느 경점에 내 마음 문을 두드리시는 주님의 음성을 듣고 마음 문을 열면 성령님께서 우리 안에 오셔서 거하시고
우리는 거듭난 하나님의 자녀, 거룩한 하나님의 성전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거듭난 하나님의 자녀, 하나님의 성전이 되었다면 자기를 위해서 자기 마음대로 살았던 나 중심의 삶을 돌이키고
이제는 하나님 중심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우리가 거듭나서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다면
나를 새 사람으로 구원해 주시기 위해서 나를 죽기까지 사랑하신 하나님을 위해 사는 것입니다.
고상하게 표현하면 하나님 영광을 위해 사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나는 예수님을 영접한 거듭난 사람입니까?
진실한 회개를 통해서 죄사함 받고 성령을 선물로 받은 경험이 있습니까?
우리는 교회 다니는 교인이 아니라 거듭난 하나님의 자녀, 거룩한 하나님의 성전으로 새 사람답게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사는
남은 생애가 되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