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로 승리하는 사람] / <벧전5:6~10>
예수님은 새벽미명에 그리고 감람산에서 사역의 시작과 끝에 기도 하셨습니다. 공생애를 시작하기 전 40일 금식기도를 하셨고, 십자가를 지시기 전에 기도하셨습니다. 예수님은 기도로 승리하셨습니다. 기도로 승리하는 사람은 ....
1. 평생 '겸손'해야 합니다.
기도는 하나님을 인정하고 의뢰하며 살겠다는것 입니다. 마음이 교만해지면 기도가 중단되기 때문에, 하나님 앞에 죄가 될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원칙이 무엇입니까? 교만한 자를 물리치시고 겸손한 자를 높여주신다 하지 않으셨습니까? 다니엘은 다리오왕의 금령이 내려졌을 때에, 사자굴에 던져지는 위험속에서 기도의 습관대로 예루살렘을 향해 열린 창에서 하루 세번씩 하나님께 감사 기도를 드렸습니다. 하나님은 이런 다니엘을 보호하시고 높혀 주십니다.
2. 모든 것을 하나님께 다 맡겨야 합니다.
내 안에 있는 근심, 두려움, 불안 모든 부정적인 감정들이 요동 칠 때에 하나님께 모든 것을 맡겨버리는 것이 '기도'입니다. 맡겨 버릴 때에 평안과 기쁨과 소망과 감사를 누리게 됩니다. 항상 기뻐하고, 범사에 감사하라는 하나님의 뜻대로 어떻게 살 수 있습니까? 그 비결은 '쉬지 말고 기도'하는 것 입니다.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모든 일에 기도로 하나님께 맡길때에 하나님의 평강이 우리의 마음과 생각을 지켜주십니다. 불순물이 생길 때마다 하나님께 기도로 모두 맡기십시오.
3. 영적으로 '근신하고 깨어 있어야'합니다.
기도는 영적호흡 입니다. 기도는 깨어 있는 것입니다. 영적 호흡이 중단되면 잠들게 되고 원수 마귀의 밥이 됩니다. 하나님의 전신갑주의 마지막 무기는 '기도'입니다. 무시로 성령안에서 깨어 기도하지 않으면, 마귀는 빈틈을 타고 들어 옵니다. 틈타지 않도록 근신하고 깨어 있으십시오. 기도의 한 사람이, 기도하지 않는 한 민족보다 강합니다.
(결론) 「기도로 승리하는 사람은 예수님의 이름의 권세를 능력있게 사용하는 사람입니다.」
우리는 기도 드릴때에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합니다. 벙어리 귀신들린 아들을 둔 아버지가 제자들에게 데려왔으나 그들은 해결하지 못합니다. 예수님이 고쳐주신 후 제자들에게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유가 나갈 수 없느니라"하십니다. 귀신도 제자들의 믿음 없음을 알아 보았습니다. 나그네 인생에서 고난과 시험과 환난 속에서 하나님을 의지하고, 그 이름의 권세를 확신하여 믿음으로 사용하십시오. 고난의 터널을 지날 때에도 하나님과 함께 하심을 기억하십시오. 터널은 반드시 끝이 있고, 돌아가지 않고 빨리 갈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천국으로 빠르고 안전하게 인도하시기 위해 터널로 통과하게 하십니다. 현재 우리가 이 땅에서 겪는 고난은, 장차 나타날 영광과 비교하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오늘도 예수님의 권세를 능력있게 사용하셔서 기도로 승리하는 복된 하루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