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10:38> / [믿음으로 사는 사람]
예수님은 하나님이십니다. 왜 하늘 보좌를 버리시고 이 땅에 사람으로 오셨습니까? 이 세상에는 의인이 하나도 없기 때문입니다. 의인은 믿음으로 사는 사람입니다. 또한 하나님을 찾는 사람입니다. 하나님을 찾지 않는 이 세상에, 예수님을 보내셔서 구원하시는 것이 하나님의 선하신 계획이었습니다. 구원의 방법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의 죽으심입니다. 예수님은 우리 죄를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우리를 의롭게 하기 위해 삼 일만에 부활하셨습니다. 이 진리를 성령 하나님을 통해서 믿게 될 때, 하나님의 의가 우리에게 주어집니다. 믿음으로 사는 것은 뒤로 물러가지 않는 것입니다. 예수님만 바라보며 계속 전진하는 것입니다. 믿음으로 사는 사람은....
1. 하나님을 가까이 하기에 세상과 구별되는 사람입니다.
세상과 '구별'되는 것은 거룩해지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가까이 하면 거룩해집니다. 그러나 하나님과 멀어지면 망합니다. 하나님을 떠나게 되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멸하십니다. 성경의 가장 큰 복이 무엇입니까?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배'하고 '찬양'하며 '기도'하는 것이 기쁜 사람입니다.
2. 하나님을 사랑하기에 말씀에 순종하는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하는 사람에게는 놀라운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납니다. '축복'도 받습니다. 그러나 순종하는 사람은 소수입니다. 예수님께서 순종의 비결은 '예수님을 사랑하는 것'이라고 가르쳐 주셨습니다. 믿음의 조상인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어려운 시험에 통과합니다. 100세에 주신 독자 이삭을 번제로 바치라는 하나님의 명령에 어떻게 순종할 수 있었을까요? 하나님을 '경외'했기 때문입니다. 경외는 내 삶의 1순위로 '하나님을 사랑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하나님의 사랑을 '체험'해야 합니다. 내가 하나님의 사랑을 체험하는 만큼 하나님을 사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결론] 믿음으로 사는 사람은 '오직 예수'로 세상을 이기는 사람입니다.
세상은 반 성경적, 반 기독교적으로 급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이미 성경에 예수님께서 예언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믿음을 지키며 전진해야 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이 세상과 세상을 이겨야 합니다. 예수님은 나의 구원자! 나의 왕! 나의 힘이 되심을 믿는 사람이 세상을 이길수 있습니다. 세상을 사랑하는 마음이 커질수록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에서 멀어집니다. 물질 만능주의는 세상의 가치입니다. 그 가치를 추구할수록 하나님의 사랑은 소멸됩니다. 하나님의 약속이 무엇입니까?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항상' 이긴다는 것입니다. 우리를 사랑하시는 예수님 덕분에 '넉넉히' 이긴다는 사실입니다. 하나님을 가까이 하기에 세상과 구별되십시오. 하나님을 사랑하기에 말씀에 순종하십시오. '오직 예수님'으로 세상을 이기셔서 믿음으로 사는 복된 삶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