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8.,5 [ 형통의 모델 다니엘 ](단6:21-28)

by 관리자 posted Aug 04,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형통의 모델 다니엘 ](6:21-28)

 

 

1. 성경적 형통의 비결은 세상과 구별된 믿음의 정절을 지키는 것입니다.

다니엘은 바벨론의 포로로 끌려가서 느부갓네살왕이 주는 왕의 진미를 우상의 제물이라고 하여 먹기를 거부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우상에게 바친 음식을 먹는 것은 우상에게 절한 것과 마찬가지이며 우상의 제물을 먹는 것은 하나님 앞에 범죄 하는 것이고, 자기를 더럽히는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우상 숭배하지 말라는 것은 두 마음 품지 말라는 것입니다. 그런 맥락에서 하나님이 미워하시는 죄 중에 하나가 바로 음행입니다. 성경은 간통죄에 대한 처벌이 사형임을 율법을 통해서 확고하게 강조하고 있습니다. 육적 두 마음을 품는 죄가 간통죄이고, 영적 두 마음을 품는 죄가 우상 숭배입니다. 우상을 숭배하는 것은 영적 간음죄입니다. 우상이 무엇입니까? “하나님보다 더 사랑하는 것이 나에게 있다면 그것이 나에게 우상입니다.” 우상을 숭배하고 있다면 빨리 성령의 불로 태워버려야 합니다. 배설물처럼 십자가 밑에 내려놓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죄악된 세상에 물들지 않고 죄악된 세상에서 구별되기를 원하십니다. 그것이 바로 거룩입니다.

 

2. 성경적 형통의 비결은 믿음과 삶이 일치하는 것입니다.

한국 교회와 성도들의 취약점이 무엇입니까? 믿음과 생활이 일치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생활은 잘 못해도 믿음 있으면 되지 않습니까? 라고 할 수 있지만 믿음이 있다는 것은 생활이 함께 동반되어야 온전한 믿음이요, 하나님이 인정하시는 믿음입니다. 다니엘의 믿음은 행동하는 믿음이었습니다. 행동하지 않는 믿음은 죽은 믿음입니다. 믿음과 삶이 일치하는 다니엘은 정직하고 깨끗한 사람이었습니다. 세상에 털어서 먼지 안날 사람은 없다는 말이 있지 않습니까? 그런데 다니엘은 믿음과 삶이 일치하여 아무 그릇됨이나 허물이 없는 정직하고 깨끗한 정치인이었습니다. 우리는 세상과 구별되고, 세상에서 거룩한 영향력을 발해야 합니다. 그것이 하나님이 우리에게 은혜를 주신 이유입니다.

 

3. 성경적 형통의 비결은 어떤 환경과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을 의지하며 기도하는 것입니다.

하루 세 번씩 기도하는 유대인들의 습관에 따라 다니엘은 날마다 기도하는 삶을 살았습니다. 하루에 세 번 기도를 드린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기도가 곧 삶 그 자체였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기도 생활이 다니엘처럼 신령한 습관이 되어 우리 몸에 배일 때까지 기도해야 합니다. 그래야 경건의 능력을 소유하게 되는 것입니다. 사실 우리가 기도하지 않는 것은 교만하기 때문입니다. 기도를 쉬지 않고, 기도가 삶 그 자체인 사람의 특징이 무엇입니까? “기도의 습관이 형성된 사람은 하나님만을 의지하고 하나님만을 바라보는 사람입니다.” 기도는 저절로 되지 않고 힘써야 됩니다. 한 때만 기도하면 되는 것이 아니라 항상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가 힘들 때만, 하고 싶을 때만, 교회 나올 때만 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삶에 항상 쉬지 말고 무시로 해야 할 영적 생활이 바로 기도입니다.

 

결론입니다. 성경적 형통의 비결은 하나님을 인정하고 높이는 것입니다.

다니엘이 형통의 모델이 될 수 있었던 것은 그의 믿음 때문입니다. 다니엘의 믿음은 어떤 믿음입니까? 오직 하나님만을 인정하고 하나님만을 높이는 믿음입니다. 그래서 우상의 제물을 거부하고 믿음의 정절을 지켰고, 그래서 믿음과 삶이 일치하는 정결한 삶을 살았으며, 그래서 하나님을 의지하는 기도의 신령한 습관이 있었던 것입니다. 다니엘은 하나님의 하나님 되심을 늘 인정했고, 그 하나님을 높이는 삶을 살았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정말 이 땅을 사는 동안 형통한 사람이 되기를 원하십니까? 다니엘처럼 믿음의 정절을 지키고, 믿음과 삶이 일치하는 삶을 살아내며, 영적으로 깨어 있는 기도의 삶을 통해서 일평생 다니엘처럼 형통한 삶을 사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Articles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