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11일 수요예배 말씀

by 관리자 posted Feb 14, 202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마가복은 3:13~19


[ 당신은 제자입니까? ]


 

예수님께서는 사람을 통해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원하셨습니다. 그래서 12명의 제자를 부르시고 세우십니다. 유대인에게 12라는 숫자는 이스라엘을 상징합니다. 야곱의 12아들, 12지파가 모인 나라가 이스라엘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예수님의 제자로서의 기준은 어떤 사람입니까?

 

하나님의 뜻대로 부르신 사람이 예수님의 제자입니다.

예수님의 제자들은 세상의 기준으로는 지극히 평범한 사람들이었습니다. 성격이 급하고, 행동이 앞서는 시몬에게 예수님께서 베드로라는 이름을 부여하십니다. 가룟 유다는 매우 똑똑했고, 비판적이었으며, 계산에 밝은 사람이었습니다. 결국 물질을 사랑하는 가룟 유다의 마음에 마귀가 악한 생각을 집어 넣지 않았습니까? 그래서 그는 예수님의 제자의 길에서 탈락하고 맙니다. 반면에 베드로는 세 번이나 예수님을 부인했지만, 끝까지 쓰임을 받았습니다. 베드로와 가룟 유다의 차이점은 베드로는 회개했지만, 가룟 유다는 죄책감으로 인해 자살을 선택한 것입니다. 우리도 하나님께서 말씀하실 때, 순종하는 삶으로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예수님과 함께 동행하는 사람이 예수님의 제자입니다.

예수님께서 12제자를 부르시고 세우신 이유가 무엇입니까? 주님과 함께 동행하기 위해서입니다. 곧 예수님과 늘 함께 동행하며, 교제하는 삶을 가르쳐주신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과 함께 동행하면 주님을 닮아가고, 영적으로 성장하게 됩니다. 우리도 영혼의 양식인 하나님의 말씀과 영혼의 호흡인 기도를 통해 주님과의 깊은 교제 속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날마다 영의 양식을 먹고, 영적으로 호흡을 해야 영이 살아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말씀과 기도는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는 균형이 필요합니다. 주님의 제자라면 무릎을 꿇어 기도도 해야 하지만, 하나님의 말씀도 읽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결론] 세상에 보내신 예수님의 증인이 예수님의 제자입니다.

예수님의 지상 최대의 명령은 영혼 구원입니다. 가서 제자 삼는 것입니다. 그래서 전도하며 선교하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이 이 사명을 감당할 수 있습니까? 성령님이 임하셔서 성령의 권능을 받은 예수님의 증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교회로 부르셨고, 다시 세상으로 보내십니다. 그래서 우리는 입술과 삶으로 그리스도의 향기를 발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전도해야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세상에 보내신 예수님의 증인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뜻대로 부르심을 받은 사람들입니다! 날마다 예수님과 함께 동행하고 있습니다! 세상에 보내신 예수님의 증인입니다! 그러므로 성령님의 능력을 힘입어, 예수님의 제자로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사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KakaoTalk_20260214_11454210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