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11일 주일예배 말씀

by 관리자 posted Jan 13, 202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창세기 35:1~5


[ 야곱에서 이스라엘 ]


 

야곱은 자신의 소망대로 축복을 받고 거부가 됩니다. 그런 그에게 문제가 생깁니다. 야곱의 딸 디나가 히위 족속의 추장 세겜에게 성폭행을 당하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히위 족속에게 복수를 했지만, 가나안 족속의 적이 될 위기에 처합니다. 하나님께서 위기를 극복하려면 벧엘로 올라가서 하나님께 단을 쌓으라고 제안하십니다. 오늘 또 다른 위기 속에서, 야곱이 승리와 축복의 이름 이스라엘로 변화되는 비결은 무엇입니까?

 

야곱에서 이스라엘로 변화되는 비결은 오직 하나님만 '붙잡는 것'입니다.

세상의 물질만 붙잡고 살던 야곱에게 하나님께서 은혜로 충만한 인생이 되는 비결을 가르쳐 주십니다. 그것은 오직 하나님만 붙잡는 것입니다. 우리가 한 가지 잊지 말아야 할 것은 하나님만 붙잡아도 고난과 시련은 계속된다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야곱은 얍복 강변에서, 기도의 샅바를 끝까지 놓지 않고 하나님의 복을 간절히 구했습니다. 하나님께서 그 믿음을 보시고 야곱의 이름을 이스라엘로 바꾸어주신 것입니다. 그는 하나님을 간절히 구하는 자에게 져주시는 사랑과 은혜의 하나님을 경험하게 됩니다.

 

야곱에서 이스라엘로 변화되는 비결은 오직 하나님만 '예배'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야곱에게 벧엘로 올라가라고 말씀하신 것은 목숨 걸고 예배를 붙잡으라는 의미입니다. 벧엘은 인생의 위기 속에서 야곱이 하나님을 경험했던 곳입니다. 그 현장에서 오직 하나님만 예배함으로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하라는 것입니다. 예배는 하나님께서 우리 삶의 자리에 함께 역사하시고, 진리의 말씀으로 우리를 변화시키고 회복시키시는 시간입니다. 그래서 중심을 보시는 하나님 앞에 우상을 태우고, 자신을 정결하게 해야 합니다. 예배를 통해서 하나님을 경험하며, 하나님으로 영혼이 채워지기 때문입니다. 우리도 마음 속의 우상들과 세상의 헛된 것들을 십자가 아래에 내려놓고, 정결한 마음으로 오직 하나님만 예배해야 합니다.

 

[결론] 야곱에서 이스라엘로 변화되는 비결은 하나님의 '약속'을 붙잡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야곱에게 왜 벧엘로 올라가라고 하십니까? 형 에서의 장자권과 축복권을 빼앗을 때, 도망치는 야곱에게 하나님은 벧엘 들판에서 네 가지 약속을 하셨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동행과 보호, 인도와 하나님의 축복입니다. 야곱은 하나님께서 하늘 문을 여시고 오셔서 축복을 약속하셨기에 벧엘(하나님의 집)이라고 이름하게 된 것입니다. 하나님의 약속은 야곱의 전생애를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하나님께서는 약속을 신실하게 지키시는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삶이 어렵고 힘들어도, 하나님의 약속을 붙잡고 다시 일어설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오직 하나님만 붙잡으십시오! 오직 하나님만 예배하십시오! 하나님의 약속을 붙잡고 다시 일어서십시오! 그래서 이스라엘로 변화되어서 하나님의 축복, 하나님의 승리가 함께 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KakaoTalk_20260113_085525155-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