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엘상 1:10~18
[주인 되신 하나님을 인정하는 사람]
피조물인 인간은 창조주이신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합니다. 선악과를 따 먹고 범죄 함으로 영이 죽게 된 것입니다. 하나님의 기준으로 볼 때, 이 세상 사람들은 모두 죄인입니다. 죄인의 특징은 하나님을 찾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우리 인생에 문제와 고난과 시험을 허락하신 것입니다. 문제를 만나면, 영혼은 본능적으로 하나님을 찾기 때문입니다. 기도를 통해 하나님이 주인 되심을 깨닫게 됩니다. 그렇다면 '주인 되신 하나님을 인정하는 사람'은 어떤 사람입니까?
♡ 삶의 문제를 기도 제목으로 바꾸는 사람입니다.
우리는 문제를 만나면 자동적으로 염려합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문제를 만날 때, 염려하지 말고 기도하라고 명령하신 것입니다. 한나는 아이를 낳지 못하는 문제로 괴로워서 하나님께 통곡하며 기도드립니다. 사실 하나님께서 한나에게 임신하지 못하게 하신 것입니다. 그 이유는 기도를 통해 하나님을 만나는 기회로 삼으라는 것이었기 때문입니다. 한나는 자신의 힘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삶의 문제를 가지고 하나님께 나아가 부르짖었던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한나의 기도에 응답하셔서 사무엘을 품에 안게 하십니다.
♡ 응답하시는 하나님을 믿고 확신하는 사람입니다.
한나는 성전에서 통곡의 기도를 드립니다. 엘리 제사장은 한나가 하나님께 애통해하며 간절히 기도드린 것을 알고, 한나를 축복합니다. 한나는 엘리 제사장의 축복을 하나님의 음성으로 받았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기도에 응답하실 하나님을 믿고 확신합니다. 하나님께서 가르쳐 주신 응답받는 기도는 어떤 것입니까? 염려, 의심, 낙심하지 말아야 응답을 받게 됩니다.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두 마음을 품은 사람처럼 의심하지 말고, 항상 기도하되 낙심하지 말고 기도드려야 합니다. 믿음으로 기도드렸다면 그대로 될 것이라는 확신을 가져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믿음대로 역사해 주시기 때문입니다.
[결론] 주인 되신 하나님을 인정하는 사람은 평생 하나님을 기뻐하며 찬양하는 사람입니다.
한나는 자식을 낳지 못하는 문제를 가지고 하나님께 나아가 기도를 드립니다. 그리고 사무엘이라는 아들을 응답으로 받게 됩니다. 한나는 하나님께 이렇게 찬양합니다. 찬양의 핵심은 하나님을 인하여 즐거워하고, 기뻐하는 것입니다. 그녀는 아들을 기도의 응답으로 주심에 즐거워하고, 기뻐한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으로 인해 찾아오는 즐거움과 기쁨을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기도의 본질은 하나님이 목적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도 하나님으로 인해 즐거워하고 기뻐해야 합니다. 그래야 진정한 찬양을 드릴 수 있습니다.
삶의 문제를 기도 제목으로 바꾸십시오! 응답하시는 하나님을 믿고 확신하십시오! 평생 하나님을 기뻐하며 찬양하십시오! 그래서 범사에 주인 되신 하나님을 인정하는 삶을 사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 결단의 기도]
1. 문제가 생길 때마다 염려, 의심, 낙심하지 않고 감사하므로 기도하며 하나님만 구하게 하소서!(아멘!)
2. 주인 되신 하나님을 인정하고 의지하고 찬양하며 예배하게 하소서!(아멘!)
3. 기관별 총회를 통해서 하나님을 사랑하고 교회를 사랑하며 영혼을 사랑하는 사명자들이 세워지게 하소서!(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