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7. 2 [ 진리의 성령님이 내 안에 계신 증거 Ⅱ ] (고전2:12-15 )

by 관리자 posted Jul 02,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진정한 성도는 교회를 다니는 사람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성령님을 내 마음에 모시고 사는 사람입니다. 아무리 교회를 오래 다녀도 성령님이 내 안에 거하시지 않으면 진정한 의미에서 그리스도인이라고 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면 오늘 말씀을 통해서 성령님이 우리 안에 계신 증거는 무엇입니까?

1. 진리의 성령님이 내 안에 계시면 예수님을 주님으로 고백하게 됩니다.

2. 진리의 성령님이 내 안에 계시면 하나님을 아바 아버지라고 부르게 됩니다.

3. 진리의 성령님이 내 안에 계시면 하나님의 은혜를 깨닫게 됩니다.

 

4. 진리의 성령님이 내 안에 계시면 용서와 사랑의 마음이 생기게 됩니다.

내 마음에 용서가 안 되는 사람이 있습니까? 우리의 인간적인 마음으로는 사랑의 한계가 있고 용서의 한계가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 앞에 기도하면 주님의 마음을 품게 되고, 그러면 진정한 사랑과 용서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성령님께서 역사해 주십니다. 누군가를 여전히 미워하지만 마음이 불편합니다. 왜 우리는 마음껏 미워할 수 없는가? 그것은 우리 안에 계신 성령님 때문입니다.

 

5. 진리의 성령님이 내 안에 계시면 마음껏 죄 지을 수 없게 됩니다.

지금 우리가 사는 시대는 양심이 화인 맞은 시대입니다. 그런데 성령님께서 내 안에 계신 사람은 기분 좋게 죄를 지을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우리 마음 가운데 계신 성령님이 근심하시기 때문입니다. 성령님이 우리 안에 거하시므로 거룩한 하나님의 성전이 되었는데, 함부로 죄 지을 수 있겠습니까? 그래서 죄를 지으면 불편하고 찜찜한 마음이 들어서 죄 짓지 못하는 것이 바로 성령님 때문입니다.

 

6. 진리의 성령님이 내 안에 계시면 거룩한 하나님의 소원을 품게 됩니다.

성령님께서 우리 안에 거하시면 우리는 전에 생각지 않았던 새로운 꿈과 소원이 생기게 됩니다. 그것을 우리는 하나님이 주신 ‘비전’이라고 합니다. 그것이 곧 성령님이 내 안에 계시다는 증거가 됩니다.

 

7. 진리의 성령님이 내 안에 계시면 영혼을 살리는 전도의 마음이 생기게 됩니다.

사실 많은 그리스도인들에게 전도는 부담스러운 것입니다. 특히, 너무나 강퍅한 시대에 살고 있기 때문에 전도는 해봐야 아무 소용없다는 마음이 팽배합니다. 그런데 내 마음이 영혼을 불쌍히 여기고 영혼을 살리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그것이 바로 성령님이 내 안에 계시는 증거가 됩니다.

 

결론입니다. 진리의 성령님이 내 안에 계시면 신령한 몸으로 부활하여 천국에 들어가게 됩니다.

7가지 중에 단 한 가지라도 있다면 성령님께서 내 안에 계신 것입니다. 만물의 찌기보다 더 더러운 우리 마음에 거룩하신 하나님이 계시다는 것이 어찌 보면 우리 인생에 가장 큰 기적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진리의 성령님은 내 안에 계심을 아십니까? 확실히 믿으십니까? 남은 인생 세월을 아껴서 주님의 거룩한 소원을 품고 믿음으로 세상을 이기는 삶을 사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Articles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