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4일 주일 저녁예배 말씀

by 관리자 posted Sep 17, 202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사도행전 4:12


[ 여호와 VS 예수 ]


 

예수님께서 가르쳐주신 주기도문을 보면, 우리는 하나님의 이름을 거룩히 여겨야 합니다. 그래서 내 삶을 통해서 하나님의 이름이 욕되지 않도록 경건한 삶을 살아야 합니다. 유대인들은 하나님의 이름을 망령되이 일컫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의 거룩한 이름을 존귀하게 여겼기에, 구약 성경에 나온 하나님의 이름은 모음이 없습니다. 다시 말하면 죄인이 거룩하신 하나님의 이름을 부를 수 없도록 자음밖에 없는 것입니다.

 

신약 성경에는 여호와의 이름이 한 번도 나오지 않습니다.

개역 성경은 '여호와', 표준 새 번역은 '주 하나님'으로, 공동 번역은 '야훼'로 번역하고 있습니다. 결국 구약 성경의 여호와는 하나님의 정확한 이름이 아닙니다. 인간의 추측일 뿐입니다. 그런데 구약 성경에 칠천 번 이상 나오는 여호와의 이름은 신약 성경에는 한 번도 나오지 않습니다. 신약 성경의 많은 부분이 구약 성경의 말씀을 인용한 것입니다. 그러나 '여호와'라는 단어 대신 '하나님' 또는 ''라는 단어로 대체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신명기 83절의 '여호와의 입에서'는 마태복음 44절에서는 '하나님의 입에서'로 표현 된 것입니다.

 

예수님만이 구원의 유일한 이름입니다.

더 중요한 사실은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는 사람에게는 구원이 없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하나님의 이름을 존귀히 여기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한다고 할지라도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는 유대인들은 구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구원을 받으려면 오직 예수님을 믿어야 합니다. 우리를 죄와 사망으로부터 구원해 주시기 위해 오신 분이 예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또한 예수님만이 우리에게 구원을 주실 수 있는 유일한 이름이시기 때문입니다.

 

[결론] 가장 정확한 하나님의 이름은 오직 예수님 뿐이십니다.

구약 성경은 오실 메시야에 대한 그림자입니다. 그 메시야가 어떤 분이신가는 이사야 96절에 소개하고 있습니다.

첫째, 예수님은 '전능하신 하나님'이십니다. 엘 샤다이의 하나님! 스스로 계신 분이 바로 예수님이십니다.

둘째, 예수님은 '영존하시는 아버지'이십니다. 예수님은 영원히 존재하시는 아버지의 이름이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이름의 권세를 능력있게 사용하므로 마귀를 대적합니다. 그리고 예수님의 응답도 받습니다.

셋째, 예수님은 '평강의 왕'이십니다. 하늘의 평안을 우리에게 주시기 때문입니다. 그 평안을 받게 되면, 우리는 근심과 두려움이 없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양인 우리를 위하여 십자가에서 생명을 버리신 선한 목자이십니다. 길이요, 진리요, 생명 되신 예수님의 이름을 부르십시오! 그 이름의 권세와 능력을 힘입어 살아가십시오! 그래서 믿음으로 승리하는 삶을 사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20250816.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