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 롬12:14~21
[진정한 승리]
세상은 점점 악해져 갑니다. 그런데 선한데 지혜롭고, 악한데 미련하기를 원하시는 것이 주님의 뜻입니다. 악한 데 미련하고, 선한데 지혜로울 수 있는 비결은 선하신 하나님께 더 가까이 가는 것입니다. 세상 사람들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최고의 자리에 오르는 것을 승리라고 합니다. 그러나 진정한 승리의 모델은 예수님이 아니십니까? 하나님으로서의 권리를 포기하시고, 자기를 비우시며,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사흘 만에 부활하심으로 승리하셨습니다. 우리도 승리의 삶을 살기 위해서는 예수님을 본받고 따라가야 합니다. 그렇다면 진정한 승리는….
‘진정한 승리’는 ‘예수님의 마음’을 품는 것입니다.
빌립보서 2장 5절의 말씀처럼 예수님의 마음을 품는 것은 선택이 아니라 하나님의 명령입니다. 따라서 모든 그리스도인은 예수님의 마음을 품어야 합니다. 예수님의 마음은 겸손하고 온유하십니다. 사랑의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내 안에 주님의 사랑이 충만하게 임하면, 서로 마음을 같이 하게 됩니다. 사랑의 마음으로 한마음이 되면 겸손한 마음으로 다른 사람을 세워주게 됩니다. 세상에서는 섬김을 받는 자가 높은 자이지만, 천국에서는 섬기는 자가 큰 자입니다. 이것이 하늘의 원리입니다. 예수님께서 제자들의 발을 씻겨 주셨던 것은 겸손히 섬김의 본을 보여주신 것입니다. 우리도 그렇게 살라고 말입니다.
이렇게 예수님의 마음을 품으면 선으로 악을 이기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악을 악으로 갚는 것은 악에게 지는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처럼 선으로 악을 이기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그것은 선하신 하나님을 닮아가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마음을 품고 용서하며, 축복하고, 섬기며, 세워주는 삶입니다. 그래서 할 수 있거든 모든 사람과 더불어 화목한 삶을 살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러기 위해서는 주님의 마음을 품고, 주님의 사랑으로 충만하여, 성령님의 능력을 의지해야만 합니다.
예수님의 마음을 품으십시오! 그리고 선으로 악을 이기는 삶을 사십시오! 용서하며, 축복하고, 섬기며, 세워주는 삶을 통해 내 안에 주님이 역사하심으로 진정한 승리자로 살아가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