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본문 : 벧전5:6~11
[믿음으로 승리하는 사람]
세상 사람들은 하나님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하나님의 존재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하나님의 존재를 인정하며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입니다. 우리에게 주시는 약속 중 하나가 승리입니다. 예수님께서 나의 구원자, 나의 왕, 나의 하나님이심을 믿는 자들이 세상을 이기는 사람들이 아닙니까?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세상을 이기셨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믿음으로 승리하는 사람'은....
1. 날마다 하나님을 가까이 하는 겸손한 사람입니다.
겸손과 교만은 하나님과의 관계에 있습니다. 하나님을 가까이 할 때, 나의 피난처가 되시며 구원이 되시는 하나님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로 점점 겸손해집니다. 하나님께서는 교만한 자를 물리치시고, 겸손한 자에게는 은혜를 베푸시기 때문입니다. 교만한 사람은 하나님과의 관계가 멀어진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지 못해서 불순종함으로 죄를 범하게 됩니다. 반면에 겸손한 사람은 하나님을 가까이하며 하나님을 경외하는 믿음의 사람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게 됩니다. 다윗은 사울 왕을 두 번이나 죽일 수 있는 기회를 만났지만, 겸손히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길을 택하지 않았습니까?
2. 하나님만 의지하는 기도의 사람입니다.
겸손한 사람은 하나님만 의지하기에 기도하는 사람입니다. 바로 사무엘입니다. 그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위해 기도하기를 쉬는 죄를 결단코 범치 않겠다는 놀라운 선언을 합니다. 이것은 날마다 왕이신 하나님만을 인정하고 의지하며 살겠다는 의미입니다. 기도는 우리의 염려, 문제, 불가능의 영역을 하나님께 다 맡겨 버리는 것입니다. 주님께서는 인생의 무거운 짐을 지고, 힘들게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을 초청하셨기 때문입니다. 내 모든 짐을 맡겨 버리는 기도의 사람에게 평안의 은혜가 주어지지 않습니까? 또한 영적으로 깨어있는 시간입니다. 영적 도둑인 마귀가 영혼을 삼키려고 두루 다니는 마지막 때에, 정신을 차리고 근신하여 기도하라는 것이 하나님의 명령이기 때문입니다.
[결론]믿음으로 승리하는 사람은 승리의 왕이신 예수님 안에 거하는 사람입니다.
마귀는 우는 사자와 같이 우리의 육체, 영혼, 환경의 빈틈을 찾아 들어오려고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전신갑주로 무장해야 합니다. 구원의 투구, 의의 흉배, 진리의 띠, 평안의 복음의 신, 왼 손에는 믿음의 방패, 오른 손에는 하나님의 말씀인 성령의 검을 잡고, 무시로 성령 안에서 기도하는 것입니다. 믿음을 굳게 하는 비결은 기도에 달려 있습니다. 그런데 영혼의 호흡인 기도를 항상 할 수 있는 비결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입니다. 우리를 부르시고, 영원한 영광에 들어가게 하실 인생의 길에는 잠깐 고난의 길이 있습니다. 고난이라는 인생의 터널은 어떻게 보면 하나님께 더 가까이 더 안전하게 다가갈 수 있는 지름길입니다. 그리고 그 터널 저편에는 밝은 태양이 비치고 있습니다. 현실에 낙심하지 마시고, 터널 끝에 보이는 밝은 빛 곧 하나님의 은혜와 보호와 인도하심을 바라보며 소망을 가지십시오.
날마다 하나님을 가까이 하는 겸손한 사람이 되십시오. 하나님만 의지하는 기도의 사람이 되십시오. 승리의 왕이신 예수님 안에 거하는 사람이 되십시오. 그래서 믿음으로 승리하는 사람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