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눅8:15> / [열매 맺는 심령]
사람의 마음 밭은 길가 밭, 돌밭, 가시밭, 옥토 밭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옥토 밭외에 세 가지 마음 밭은 열매를 맺지 못합니다. 열매 맺는 심령 곧 옥토 밭은 좋은 땅입니다. '착하고 좋은 마음으로 말씀을 듣고 인내로 결실하는 자'의 마음을 가리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열매 맺는 심령'은....
1. 성령님으로 심령이 새롭게 기경된 마음 밭입니다.
길가 밭은 심령이 딱딱하게 굳어져서 말씀의 씨앗이 심겨지지 않는 마음입니다. 죄로 인해 굳어졌기 때문입니다. 죄는 우리의 심령을 완고하고 강퍅하게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죄와 피흘리기까지 싸워서 마음을 지켜야 합니다. 이렇게 돌같이 굳어진 마음, 완고하고 강퍅한 마음을 새롭게 갈아 엎으시는 분이 성령님이십니다. 성령님만이 우리의 마음을 새롭게 하시고 변화시키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새롭게 하시고 변화시키시는 성령님의 역사는 매일입니다. 우리는 성령님을 통해 날마다 심령이 새롭게 되어 새 사람을 입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러므로 착하고 좋은 마음은 새 영이신 성령님으로 기경되고 변화된 심령을 말하는 것입니다.
2. 진리의 말씀을 듣고 깨달아 삶에 적용하는 마음입니다.
우리 마음이 좋은 밭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먼저 진리되시는 예수님을 만나야 합니다. 그렇다면 믿음은 어떻게 생깁니까? 그리스도의 말씀을 들으므로 믿음이 생깁니다. 그래서 진리가 되시는 예수님을 만나고 경험할 때에, 진리 안에서 행할 수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열매로 평가하십니다. 아름다운 열매를 맺지 않는 나무는 찍혀서 지옥불에 던져집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열매를 풍성하게 맺는 비결은 무엇입니까? 예수님께 꼭 붙어있는 것입니다. 참 포도나무이신 예수님께 꼭 붙어 있어서 예수님의 생명을 공급받으면 풍성한 열매를 많이 맺게 됩니다. 진리의 말씀을 아는 것이 믿음이 아닙니다. 진리 안에서 예수님의 생명을 공급받아야 100배의 열매를 맺는 좋은 땅이 되기 때문입니다.
[결론] '열매 맺는 심령'은 다시 오시는 주님을 사모함으로 기다리는 마음입니다.
하늘로 승천하신 예수님께서는 천군천사의 나팔 소리와 함께 영광 중에 다시 오십니다. 심판의 주로 이 세상에 오시는 것입니다. 성도는 다시 오시는 주님을 기다리는 사람들입니다. 결국 주님의 다시 오심을 사모하는 사람들에게는 영광스러운 심판이 기다리지만, 주님의 다시 오심을 바라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무서운 심판이 기다리게 됩니다.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릅니다. 그러나 영적으로 깨어있는 사람은 준비하며 기다리지 않겠습니까? 영적으로 깨어 근신하는 빛의 자녀에게 주님의 다시 오심은 도적같이 오시지 않기 때문입니다. 열매 맺는 심령인 옥토 밭은 주님의 다시오심을 사모하므로 준비하며 기다리는 마음입니다. 결국 하나님께서 택하신 그리스도의 지혜로운 신부들은 천국 혼인집으로 들어가게 되지 않겠습니까?
마음이 완고해지지 않도록 마음을 지키십시오. 심령을 새롭게 하시는 성령님의 기름부으심으로 변화되어 풍성하게 열매 맺는 새 사람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결단의 기도]
1. 날마다 새롭게 하시는 성령님의 기름부으심으로 변화되어 열매 맺는 새 사람 되게 하소서!
2. 영아부, 유치부 어린 영혼들의 심령 속에 진리의 영이신 성령님이 부어지고 채워지게 하소서! (아멘!)
3. 우리 교회 모든 영혼들이 주님의 재림을 준비하고 기다리는 지혜로운 다섯 처녀, 알곡 성도들이 되게 하소서!(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