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5. 28[ 구원의 통로 요셉 ](창 45:5-8)

by 관리자 posted Jun 03,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구원의 통로 요셉 ](45:5-8)

 

 

 꿈의 사람 요셉을 보면 생각나는 인생의 두 가지 법칙이 있습니다. 첫 번째 법칙은 "인생은 한 치 앞도 알 수 없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내일 일을 자랑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인생을 그렇게 디자인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을 인정하며, 믿고, 의지할 수 밖에 없지 않습니까? 우리의 삶을 주관하시는 하나님을 신뢰하며 겸손히 인정하면 하나님께서 생명의 길로 인도해 주시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법칙은 "인생은 내가 할 수 없는 일들이 너무 많다"는 것입니다. 요셉은 형들의 시기심으로 노예로 팔려갑니다. 그리고 종살이를 하던 요셉은 억울하게 누명을 쓰고 옥살이도 합니다. 이 문제들을 자신의 힘으로는 해결할 수 없었습니다. 요셉은 주어진 삶에 최선을 다해서 살 수 밖에 없지 않았습니까?

 

1. 구원의 통로 요셉은 고난을 영적 성숙의 기회로 삼은 사람입니다.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 믿음의 거부 이삭, 축복의 장자 야곱, 4대인 구원의 통로 요셉은 위대한 신앙의 계승을 했습니다. 어떻게 보면 요셉이 가장 많은 고생을 합니다. 그런데 가장 위대하게 하나님께 쓰임을 받지 않았습니까? 그렇습니다. 믿음의 사람들에게 의미 없는 고난과 시험은 없습니다. 하나님의 섭리 가운데 살아 갈때에, 고난과 시험을 통해 인내의 성품이 성령의 열매를 맺게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살아 계신 하나님을 체험할 수 있는 놀라운 기적의 시간이 되기 때문입니다. 요셉에게 고난은 영적 성숙의 기회가 되어 구원의 통로로 쓰임 받게 된 것입니다.

 

2. 구원의 통로 요셉은 선으로 악을 이기는 사람입니다.

 요셉은 과거보다 미래를 내다보는 사람입니다. 형들이 자신을 애굽에 노예로 팔았지만, 요셉은 복수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복수는 악을 악으로 갚는 것이며, 악에게 지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섭리를 깨달은 요셉은 악을 악으로 갚지 않고, 선으로 악을 이기는 용서하는 사람이 된 것입니다. 복수는 죄가 더 확장되는 악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나 용서는 복수의 악순환을 끊어버리는 하나님의 선하신 뜻이 아닙니까? 우리는 선한 일을 도모할 때에, 선하신 하나님의 역사하심이 함께 하심을 기억해야 합니다.

 

결론 구원의 통로 요셉은 존귀하신 하나님을 인정하고 높이는 사람입니다.

 고난이 유익이 되는 사람은 고난 속에서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의 뜻을 깨닫는 사람입니다. 요셉도 고난과 시험을 통해서 하나님을 깊이 만나고, 하나님의 뜻과 섭리를 깨닫는 지혜를 갖게 됩니다. 그래서 형들에게 자신을 낮추고, 하나님을 높이는 신앙고백을 합니다.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형들의 악을 선으로 바꾸셔서 많은 백성들을 구원하게 하시려고 자신을 앞서 애굽으로 보내셨다고 말입니다. 요셉은 언제 어디서나 존귀하신 하나님을 인정하고 높이지 않았습니까?

 

 고난을 영적 성숙의 기회로 삼으십시오! 선으로 악을 이기십시오! 언제 어디서나 무엇을 하든지 존귀하신 하나님을 인정하고 높이는 구원의 통로가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