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월 30일] 금요 저녁예배 말씀 정리

by 관리자 posted Oct 06,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시16:8~11> / [내가 흔들리지 아니하리로다]

 

 이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이 있습니다. 가슴에 절망을 안고 살아가는 사람과 희망을 안고 살아가는 사람입니다. 현재가 아무리 고통스럽고, 힘들지라도 희망을 잃지 않는다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지 않겠습니까? 현재의 고통과 상관없이 흔들리지 않고 기쁨과 행복을 누릴수 있습니다. 

 

첫째, 희망이 없는 인생입니다.

이 세상의 모든 것을 가진 사람이라도 희망을 잃어버리면 살아갈 수가 없습니다. 반면에 아무리 어렵고, 힘들어도, 희망이 있을 때에는 살아갈 수 있습니다. 잠언에도 즐거운 마음은 좋은 약 같아서 심신을 치료하지만, 마음의 근심은 뼈를 마르게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둘째, 그럼에도 우리에게는 희망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태초에 사람을 왕같은 존재로 만드셨고, 만물을 다스리는 대리통치권까지 주셨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 불순종하여 죄를 짓고 타락함으로, 하나님을 떠나서 절망 가운데 살아가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을 믿음으로 우리는 희망을 갖게 되지 않았습니까? 그 이유는 1)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함께 하심을 확신한다면, 어떤 문제와 어려움이 닥쳐와도 흔들리지 않고 희망을 갖게 됩니다. 그래서 내 마음의 공간에 마귀와 세상과 내 자아를 쫓아내고, 예수님을 주인으로 모셔야 합니다. 우리는 "내 속에 예수님이 사신다" "예수님이 날마다 나와 함께 하심으로, 내 병과 아픔은 고침을 받을 것이다"라고 선포해야 합니다. 또한 우리가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이유는 예수님을 통해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을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주님의 사랑은 우리를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사랑이 아닙니까? 2)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대신 죽어 주셨기 때문입니다. 십자가를 바라보면, 우리를 대신하여 십자가에서 피흘려 죽으신 예수님을 만납니다. 내가 문제가 많고, 질병으로 고통을 당해도, 십자가를 바라보면 절대 절망할 수 없습니다. 예수님께서 "내가 너를 위해 죽었다가 삼 일만에 부활했기 때문에 천국으로 데려갈 수 있다"라고 약속하셨기 때문입니다. 3)성령님이 오셔서 위로해 주시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고난 당할 때에, 성령님께서 찾아오셔서 위로해 주심으로 이기게 하십니다.아무리 환난과 풍파가 닥쳐도, 성령님의 위로가 넘침으로 고난도 넉넉히 이길수 있지 않습니까? 4)천국의 약속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땅에서 우리의 삶이 끝나면, 영원한 천국이 약속되어 있습니다. 이 세상은 잠깐 머무는 나그네 인생입니다. 우리는 예수님과 영원한 천국에서 함께 살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셋째, 희망을 생각하고, 꿈꾸고, 믿고, 선포하십시오.

우리가 희망을 믿고, 선포할 때, 하나님께서 그렇게 해주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항상 희망을 생각하고, 희망을 꿈꾸고, 믿고, 선포하십시오! 우리 삶 가운데에, 하나님의 놀라우신 기적이 일어날 것입니다.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은 꿈꾸는 사람들입니다. 예수 믿는 사람들은 예수님 안에서 도전하는 사람들입니다. 하나님께서 나의 아버지가 되시고, 예수님께서 나의 구주가 되시며, 성령님께서 나의 보혜사가 되셔서, 날마다 도와주십니다. 그래서 우리는 희망을 가질수 밖에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계시기 때문에, 오늘도 우리에게 희망의 기적이 일어날 것입니다.

 

[결단의 기도]

1. 십자가를 바라보고, 날마다 승리하는 삶이 되게 하소서!(아멘!)

2. 날마다 천국 소망을 가지고 승리하는 삶이 되게 하소서!(아멘!)

3. 날마다 희망을 꿈꾸고, 믿고, 선포함으로 승리하는 삶이 되게 하소서!(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