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하7:8~9> / [위대한 이름 다윗]
하나님은 사람의 중심을 보십니다. 다윗은 어린 소년이었지만, 하나님의 말씀을 주야로 묵상했습니다. 그리고 새벽을 깨워 기도드리며, 하루에 일곱 번씩 하나님을 찬양하는 삶을 살았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마음에 맞는 자라고 하시지 않았습니까? 다윗은 어디를 가든지 하나님께서 승리를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함께 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다윗의 이름은 존귀하고 위대한 이름이 됩니다. 위대한 이름 다윗은....
1. 하나님의 은혜에 감격하는 겸손한 사람입니다.
다윗은 목동이었을 때나, 왕이 되었을 때나, 하나님의 은혜를 잊지 않고 늘 겸손했습니다. 그는 하나님만을 섬기며, 하나님이 주시는 복과 은혜로만 살기를 원했습니다. 이렇게 하나님 앞에 겸손한 다윗에게 하나님께서 놀라우신 은혜와 복을 풍성하게 부어주시지 않았습니까? 다윗은 삼천 번제를 드릴 때에도, 하나님을 인정하므로 즐거운 마음으로 겸손하게 드렸습니다.
2. 하나님 한 분 만으로 만족하는 사람입니다.
우리가 사는 세상의 특징은 만족이 없습니다. 그런데 다윗은 부족함이 없는 만족을 누린다고 고백합니다. 그 만족의 비밀이 무엇입니까? 하나님이십니다. 다윗은 일평생 하나님 한 분만을 간절히 사모했던 사람입니다. 다윗은 단 한가지 일을 구했는데, 그것은 하나님의 집에 일평생 사는 것이었습니다. 그가 간절히 원했던 복은 세상 복이 아니라, 주님 앞에 영원히 있는 영적인 복입니다. 그는 하나님만 왕으로 섬겼고, 하나님만을 높이는 예배자였습니다.
[결론] 위대한 이름 다윗은 일평생 하나님을 의지하며 기도하는 사람입니다.
인생은 선택의 연속입니다. 다윗은 인생의 중요한 선택과 결정의 순간마다 하나님께 먼저 기도로 묻는 영적 습관이 있었습니다. 그는 모든 사람이 절망하고 낙심해 있을 때, 하나님께 기도함으로 역경을 이겨냅니다. 믿음의 사람이 할 수 있는 최선은 불가능을 가능케 하시는 하나님께 기도드리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다윗에게 놀라운 승리 뿐만 아니라 축복과 은혜도 넘치도록 부어주셨습니다. 그래서 다윗은 평생 하나님을 사랑하고 의지하므로 기도의 삶을 살았던 것입니다.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는 겸손한 믿음을 회복하십시오! 오직 하나님 한 분만으로 만족하십시오! 하나님만 의지하므로 기도하십시오! 그래서 위대한 이름 다윗처럼 하나님께 인정받고, 쓰임 받으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결단의 기도]
1.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임을 깨닫고 다윗처럼 베푸신 은혜에 감격하게 하소서!(아멘!)
2. 사람을 보며 세상을 볼 때 만족함이 없음을 깨닫고 오직 하나님 안에서 만족하게 하소서!(아멘)
3. 삶의 결정과 선택의 순간마다 하나님께 묻고 기도하여 주님의 인도하심만 따라가게 하소서!(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