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6:9~13> / [하나님께서 보호하시는 삶]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목적은 무엇입니까? 병든 자, 죄인을 부르러 오셨습니다. 그리고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병든 자를 고치시고, 죄인을 의인으로 회복시키셨습니다.이것이 하나님의 은혜가 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하면 하나님의 보호를 받게 됩니다.
1. 하나님께서 보호하시는 삶은 주님을 향한 회개와 서로 용서하므로 죄 문제를 해결받는 것입니다.
인간은 크게 두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죄를 범하고도 죄를 범하지 않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며, 또 하나는 죄를 범한 후 자신의 죄를 깨닫는 사람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하기 힘든 일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미운 사람을 사랑하고 용서하는 것입니다. 둘째, 편안하고 행복한 삶 중에 자신의 죄를 '회개'하는 것입니다. 아무도 내 죄를 알지 못하고 추궁하지 않을 때, 잘못을 고백하는 것이 '진정한 회개'입니다. 그래서 용서하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먼저 회개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회개는 아름다운 것입니다. 죄를 짓지 않는 사람보다 범죄했을지라도 회개할 줄 아는 사람이 더 은혜 받을 사람입니다. 그러나 우리의 능력과 의지로는 용서할 수 없습니다. 주님께 먼저 용서하는 마음과 능력과 용기를 주십사 기도로 구해야 합니다.
2. 하나님께서 보호하시는 삶은 영적 분별력을 통해 시련을 견디고 유혹을 피하는 것입니다.
영적으로 승리하는 삶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시험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교육적 의미의 '시련'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영적 훈련입니다. 우리의 영적 성숙을 위한 것입니다. 고난이 유익이 되었다는 것은 하나님의 뜻을 깨닫고 하나님께 가까이 가게 되었다는 고백입니다. 다른 하나는 '파괴적인 유혹'으로부터의 시험입니다. 이것은 영적 도둑인 마귀로부터 오는 시험으로 '유혹'이라고 합니다. 마귀의 유혹은 맞서서 싸우는 것이 아니라 피해야 합니다.
[결론] 하나님께서 보호하시는 삶은 주님의 영이신 성령님으로 충만하게 채워지는 것입니다.
시험에 들지 않고 악에게 승리할 수 있는 삶은 우리의 심령이 성령님으로 충만하게 채워지는 것입니다. 우리의 영혼이 비어있으면 안됩니다. 세상 것들로 채워져 있으면 마귀에게 속수무책으로 당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성령님으로 충만하라고 명령하신 것입니다.
주님의 영이신 성령님으로 충만하게 채워질수록 마귀가 들어올 빈 틈은 없어집니다. 유혹에 넘어가지 않습니다. 그래서 믿음으로 세상을 이기는 하나님의 보호 속에 사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결단의 기도]
1. 주님께 진실하게 회개하고 가까운 사람들을 용서하고 용서받으며 살게 하소서!(아멘!)
2. 믿음의 시련은 인내하여 영적 성숙의 기회가 되게 하시고, 마귀의 유혹은 피하고 물리치게 하소서!(아멘!)
3. 승리를 주시는 예수님 안에 거하고 주님의 영이신 성령님으로 채워지게 하소서!(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