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엡1:3~6> / [찬양 받기에 합당하신 주님]
방황하던 인생의 방향은 하나님을 만나면 해결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을 만나 믿음을 갖게 되면 목적이 있는 인생으로 바뀌게 됩니다. 생명의 길, 진리의 길을 걸어가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을 찬양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찬양 받기에 합당하신 주님은....
1. 우리를 창조하시고 택하신 분이십니다.
창세기 1장1절의 말씀이 무엇입니까?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셨다는 선포입니다. 하나님께서 우주만물의 주인이시며 주관자이심을 드러내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영이시기에 보이지 않지만, 하나님이 지으신 만물을 살펴 보면 어떤 분이신지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을 '자연계시', '일반계시'라고 합니다. 그런데 사람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하셨습니다. 사람들에게 영원을 사모하는 마음을 주셨는데, 영원히 살고 싶어 하는 마음입니다. 하나님께서 사람을 영적인 존재로 창조하셨다는 것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선택하시고 영생을 주시기 위한 하나님의 계획이 있다는 증거입니다. 만왕의 왕이신 하나님께서 나를 선택하시고 구원하셔서 그 사랑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셨으니 얼마나 감사합니까?
2. 우리를 사랑하시기에 아낌없이 주시는 분이십니다.
사람들이 가장 힘이 나며 살아갈 의욕이 생길 때는 사랑하는 가족으로부터 '사랑해'라는 말을 들을 때라고 합니다. 내가 사랑받고 있다는 것을 느낄 때에 가장 힘이 솟는 것입니다. 영적으로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사랑하신다는 것을 느끼고 체험하게 되면 여러가지 시험과 문제에 대해 담대해 지지 있습니까? 하나님의 사랑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통해서 우리에게 확실하게 증명되었습니다. 바로 흉내낼 수 없는 하나님의 무한하신 사랑입니다. 그 하나님은 하늘의 모든 것을 선물로 주시는 분이십니다. 모성애보다 더 큰, 더 강한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할 때, 우리는 환경과 상황을 뛰어넘을 수 있습니다.
[결론] 찬양 받기에 합당하신 주님은 우리에게 댓가를 바라지 않고 풍성한 은혜를 주시는 분이십니다.
우리 인생에는 만남의 축복이 중요합니다. 첫 번째 만남은 부모입니다. 부모를 만나서 인생의 지침을 배우고, 친구를 만나서 인간관계를 배우고, 스승을 만나서 삶의 방법을 터득합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만남이 있습니다. 바로 예수님을 만나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우리에게 참된 행복과 영원한 생명을 주시는 유일한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구원이라는 은혜의 선물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만 주어지게 됩니다. 우리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되신 예수님의 은혜로 구원받았다는 사실을 믿어야 합니다. 이 은혜를 체험하게 되면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임을 깨닫게 됩니다. 그래서 하나님을 떠나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고백하지 않습니까?
우리는 하나님께 받은 사랑과 은혜가 너무 큽니다. 그래서 찬양 받기에 합당하신 주님을 높이고 찬양하며 예배하는 영혼 중심의 삶을 사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결단의 기도]
1. 나를 창조하시고 택하신 하나님의 섭리 속에서 날마다 감사하고 찬양하게 하소서!( 아멘!)
2. 나를 죽기까지 사랑하신 주님의 사랑 안에 거하게 하시고 항상 승리하게 하소서!(아멘!)
3. 나의 나 된 것이 하나님의 은혜임을 깨닫고 더욱 더 주님께 가까이 가게 하소서!(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