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5. 22 [ 최고의 스승 ](요 14:16-17)

by 관리자 posted May 19,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최고의 스승 )(14:16-17)

 

 

 하나님의 영이요, 진리의 영이신 성령님은 우리 속에 영원히 거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성령님께서 내 안에 계셔야만 구원받은 진짜 그리스도인이 됩니다. 그리고 성령님은 우리를 하나님의 사람으로 양육하시는 최고의 스승님이십니다. 진리의 영이신 성령님께서 기름 부어 주실 때에, 진리를 깨닫고 주님을 경험하게 되어 믿음이 성장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성령님께서 우리에게 가르쳐 주시는 것들은 무엇일까요?

 

1. 최고의 스승님이신 성령님은 예수님이 나의 '주님'이심을 믿고 고백하게 하십니다.

  구원은 어떻게 받습니까? 예수님이 나의 구주가 되심을 믿고 입으로 시인하면 됩니다. 그런데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을 믿고 예수님을 주로 시인하는 것은 인간의 이성과 의지로는 불가능합니다. 오직 성령님이 내 안에 거하셔야만 가능한 놀라운 고백입니다. 성령님이 거하시면 예수님을 나의 주님으로 고백하고, 하나님을 나의 아버지라고 부르게 되지 않습니까?

 

2. 최고의 스승이신 성령님은 한량없는 하나님의 '은혜'를 깨닫게 하십니다.

  예수님을 만나고, 성령님이 내 안에 계시면 비로소 내 인생이 하나님의 은혜로 가득 차 있음을 깨닫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일평생 구원을 주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고 감격해야 합니다. 부족하고 연약하지만 하나님의 은혜로 내가 직분자가 되고, 사명자가 된 것이 아닙니까? 이것을 깨닫게 하시는 분이 바로 우리 안에 거하시는 성령님이십니다.

 

결론 최고의 스승이신 성령님은 한 영혼의 소중함을 가르쳐 주십니다.

  초대교회의 성도들은 생명의 위협을 느끼는 상황 속에서도 복음을 전했습니다. 그 이유는 성령님이 임하시고 역사하셨기 때문입니다. 성령님이 임하시면 죽어가는 영혼을 향해 안타까운 마음을 품게 되고, 그 영혼을 위해 기도하게 됩니다. 그 영혼을 살리고 싶은 간절한 마음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복음을 전하는 증인으로 살아갑니다. 또한 예수님을 믿지 않는 부모님, 배우자, 자녀들이 너무 불쌍하고 안타까워집니다. 내 안에서 성령님이 예수님을 믿지 않는 죄가 구원받지 못하는 큰 죄임을 깨닫게 하시기 때문입니다.

 

  사랑하기에 져 주시는 사랑, 끝까지 인내하며 기다리시는 사랑, 변하지 않으시는 영원한 사랑을 경험하십시오.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품고 영혼을 살리는 축복의 통로가 되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결단의 기도]

1. 오직 예수님만이 나의 주님, 나의 왕, 나의 하나님이심을 믿고 시인하게 하소서!(아멘!)

2. 한량없는 하나님의 은혜를 깨닫고 감사하고 찬양하며 예배하게 하소서!(아멘!)

3. 성령님의 권능을 받아서 죽어가는 영혼을 살리고 세우는 생명의 통로가 되게 하소서! (아멘!)

 


Articles

2 3 4 5 6 7 8 9 10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