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3. 13 [ 영혼의 능력이 있는 사람 ](골 3:16-17)

by 관리자 posted Mar 11,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영혼의 능력이 있는 사람 )(3:16-17)

 

 

  

 하나님께서 어떤 사람이 복 있는 사람이라고 하십니까? 하나님의 말씀을 즐겁게 묵상하는 사람입니다. 왜요? 하나님의 말씀은 진리이기 때문입니다. 진리를 바로 알아야 참된 자유를 누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진리 되신 예수님을 만나야 합니다.

 

1. 영혼의 능력이 있는 사람은 힘들고 지치지 않는 하나님의 은혜와 능력으로 사는 사람입니다.

  영혼의 양식으로 풍성하지 않으면 '힘들고 지친 인생'을 살게됩니다. 사람들이 지치는 이유는 첫째, "영혼이 충전되어 있지 않다"는 사인입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능력으로 충전되어 있어야 합니다. 둘째, "육적으로도 쉼이 필요하다"는 사인입니다. 셋째,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하다 "는 사인입니다. 사람의 도움도 필요하지만, 하나님의 도우심은 무한합니다. 하나님은 능력의 오른손을 절대 놓지 않으시기 때문입니다.

 

2. 영혼의 능력이 있는 사람은 심령에 생명의 말씀이 풍성하게 채워진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영혼을 살리고 영혼을 강건케 하는 '생명의 양식'입니다. 왜 영의 양식이 육의 양식보다 귀합니까? 하나님의 말씀은 곧 영이요, 살리는 생명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우리의 믿음이 만나면 반드시 놀라운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납니다. 생명의 말씀이 충만하면 성령 충만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영혼을 살리는 하나님의 말씀에 보약을 날마다 섭취하여 영혼의 능력 있는 삶을 사십시오.

 

결론 영혼의 능력이 있는 사람은 '예수님''날마다' 동행하는 사람입니다.

  예수님과 날마다 동행하는 생활이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살아야 합니까? 하나님의 말씀을 영혼의 양식으로 읽고 듣는 시간을 '정기적'으로 가져야 합니다. 불완전한 인간이 완전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유일한 길은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주님과 영적 교제를 나누는 큐티가 필요합니다. 말씀 묵상이 중요합니다. 영혼의 양식인 말씀과 영혼의 호흡인 기도를 통해서 주님과 친밀한 교제를 나누는 사람이 진정으로 복 있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속사람 영혼이 날마다 새로워지는 사람이 영혼이 잘 되는 사람이요, 영혼의 능력이 있는 사람입니다. 우리의 남은 생애가 영혼의 축복을 누리는 삶! 성령님으로 충만하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충만하여 승리하는 삶을 사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결단의 기도]

1. 언제 어디서나 중심을 보시는 하나님 앞에서 성실하고 진실하게 하소서! (아멘!)

2. 주님의 사랑과 은혜에 일평생 감격하고 감사하며 살게 하소서!(아멘!)

3. 하나님을 경외하며 순종하므로 주님 안에 영원히 거하게 하소서!(아멘!)

 


Articles

3 4 5 6 7 8 9 10 11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