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10:31> /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삶]
이 땅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인생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웰빙'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돈으로도 살 수 없는 구원을 받았기에 인생의 목적이 달라졌습니다. 바로 '하나님의 영광'입니다. 바울의 선언처럼 살든지 죽든지 하나님의 기쁨이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 영광돌리는 삶은 힘써야 합니다. 찬양도 입술로 부르는 것이 아니라, 마음으로 하나님께 올려드리는 것이 영광돌리는 것입니다. 우리가 '아멘'하는 것도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위함입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삶은....
1. 보이지 않지만 영원한 '영혼'을 위해 사는 것입니다.
자기 육체를 위해 사는 세상 사람들은 먹고 마시고 입는 일에 모든 관심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썩어질 육체를 위해 살아가는 사람들의 결말은 '죽음'입니다. 후회하는 인생이 됩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만나고 경험하면 영혼을 위해 살게 됩니다. 곧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는 삶입니다. 성경의 분명한 원칙은 육신대로 살면 죽고, 영의 생각대로 살면 산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성령 충만함으로 육신의 생각을 제어해야 합니다. 성령님의 인도함을 받아야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수 있기 때문입니다.
2. 다른 사람에게 '걸림돌'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피공로를 힘입어 구원받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까? 그렇다면 예수님처럼 '화평케 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그런데 분쟁하고 다투며 비판하기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런 사람을 '거치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걸림돌'이 되는 사람입니다. 화평케 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디딤돌'이 되어 줍니다. 걸림돌의 특징은 다른 사람을 넘어지고, 실족하게 합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게 됩니다. 믿음이 있고, 직분이 있고, 신앙의 연륜이 있는 사람일수록 믿음이 연약한 사람의 기준에 맞춘 섬김과 배려가 필요합니다. 우리는 연약한 한 영혼, 한 영혼을 주님의 마음으로 귀히 여기고 세워주어야 합니다.
[결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삶은 자신의 '유익'을 구하지 않는 것입니다.
우리가 사는 시대는 오직 자신만을 사랑하는 시대가 되어 버렸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는 사람은 모든 사람을 기쁘게 하고, 많은 사람의 유익을 위해 살아야 합니다. 이 삶은 '주님'의 마음을 품어야 살수 있습니다. 주님의 마음을 품어야 자신의 유익을 구하지 않고, 다른 사람들의 일을 돌아볼 때에 그 영혼을 살릴수 있습니다. 왜 영혼을 위해 살아야 합니까? 왜 걸림돌이 되지 말아야 합니까? 왜 자기 유익을 구하지 않아야 합니까? 이유는 오직 '영혼 구원'이기 때문입니다. 보이지 않지만 영원한 '영혼'을 위해 사십시오. 가정과 직장과 교회에서, 다른 사람에게 '걸림돌'이 되지 마십시오. 자신의 '유익'을 구하지 말고 많은 사람의 유익을 구하십시오. 날마다 성령 충만함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는 인생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