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3:1~4> /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부모]
만일 자녀가 부모를 선택할 수 있다면, 과연 내 자식이 나를 고를까요? 선택할 수 없는 것이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나는 자녀들에게 어떤 부모입니까? 우리 자녀를 어떻게 양육해야 우리 부모님을 만난 것이 내 인생의 축복이라고 고백할까요? 그 비결은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부모가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공부해라!" "예수님을 믿고 구원 받은 것이 최고의 축복이다!"라고 가르쳐야 합니다.
1.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부모는 세상의 '성공'보다 먼저 말씀 앞에 '순종'하는 자녀로 양육하는 것입니다.
좋은 부모가 되는 것은 하나님 앞에 순종하도록 사는 삶을 가르치는 부모입니다. 내 자녀의 믿음과 성공 중에 무엇을 선택하시겠습니까? 성경에 대한 부모님의 반응으로 세 종류가 있습니다. 첫째, 성경을 싫어하는 부모입니다. 둘째, 성경을 소중히 여기고 지키게 하는 부모입니다. 셋째,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도 성경을 소홀히 여기는 부모입니다. 세상은 '소유'의 문제로 성공을 결정하지만, 하나님께서는 하나님과의 '관계'의 문제로 성공을 결정하십니다. 하나님 말씀없이 성공한 세상 사람보다 하나님 말씀대로 살다가 세상적 기준으로 실패한 사람이 하나님 앞에서 더 당당하고 칭찬받는 것입니다.
2.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부모는 세상의 '인기'보다 가슴에 '사랑'이 있는 자녀로 양육하는 것입니다.
좋은 부모는 자녀들의 마음 속에 하나님의 사랑을 새겨주어야 합니다. 인기가 있는 사람이 아니라 먼저 가슴에 사랑이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인기 있는 자리를 찾는 사람이 아니라 하나님 앞에 서 있어야 할 자리를 아는 사람으로 양육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 자녀들을 사랑과 신실함이 가슴에 새겨질수 있도록 양육하라고 말씀하십니다.
(결론)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부모는 자신의 '실력'보다 하나님을 '의지'하는 자녀로 양육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사는 세상은 실력을 중요시 합니다. 그러나 실력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을 의지하고 신뢰하는 믿음입니다. 하나님을 의지하는 믿음을 가진 사람을 하나님께서 지도해 주십니다. 범사에 하나님을 인정하는 의지하는 사람을 하나님께서 지도해 주십니다. 왜냐하면 우리 인생길은 하나님의 손에 달려있기 때문입니다. 세상의 성공보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자녀, 세상의 인기보다 가슴에 사랑이 있는 자녀, 자신의 실력보다 하나님을 신뢰하는 믿음이 있는 자녀로 양육하십시오. 먼저 부모님이 그렇게 살아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행복한 가정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