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7. 04 [ 부활 신앙 ](행 4:19-21)

by 관리자 posted Jul 03,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부활 신앙 ](4:19-21)

 

 

 베드로는 학문 없는 평범한 어부입니다. 오늘 본문에 보면 베드로가 완전히 180도 달라졌습니까? 어떻게 무식하고 겁 많은 베드로가 지혜롭고 담대한 사람으로 바뀐 것입니까? 그것은 부활의 주님을 만났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영적 성장의 비밀을 발견하게 됩니다.

 

1. ‘부활 신앙은 부활하신 주님을 만나서 주님과 함께하는 신앙입니다.

  베드로가 담대하고 지혜로운 사람으로 변화된 것은 부활의 주님을 만남으로 자신들이 3년 동안 따라 다녔던 예수님이 정말 메시야요, 하나님이심을 경험했기 때문입니다. 영적 성장은 부활의 주님을 만날 때 주어지는 것이고, 그 부활의 주님과 함께 하는 삶 속에서 이루어지게 됩니다. 베드로가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나니까 지난 3년 동안 예수님이 행하시고 말씀하신 모든 것이 이 부활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 것입니다. 부활 신앙은 부활의 주님을 만난 사람만이 가질 수 있는 것입니다. 정말 우리가 예수님을 믿는 이유는 이 땅에서의 안락한 삶이 아니라 하늘에서의 영원한 생명의 삶입니다. 부활 신앙은 성령님이 우리 안에 거하실 때에 주어지는 하나님의 특별한 약속입니다. 우리 속에 계시는 성령님으로 인해서 우리는 마지막 날에 신령한 몸으로 영의 몸으로 부활하게 됩니다. 그 몸으로 하늘에 있는 영원한 집에 영생을 누리게 되는 것입니다. 이 영광스러운 부활의 몸을 입도록 능력으로 역사하시는 분이 바로 우리 안에 계시는 성령님이십니다.

 

2. ‘부활 신앙은 죽음의 두려움을 초월한 부활의 능력으로 사는 것입니다.

  제자들이 조금도 두려워하지 않고 담대하게 하나님 앞에서 너희 말 듣는 것보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것이 옳기에 보고 들은 것을 말하겠다! 이 말은 목숨을 내 걸고 선포하는 믿음의 고백입니다. 사실 그렇게 말하다가 스데반 집사님은 돌에 맞아 순교하지 않았습니까? 돌에 맞아 죽을찌라도 우리가 본 부활의 주님과 부활의 복음을 전하리라! 이것이 바로 성령의 권능을 받은 예수님의 증인입니다. 목숨을 걸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는 자가 증인인데, 증인은 순교를 각오한 사람입니다. 그런데 이것이 우리의 의지나 결단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오직 성령님이 임하셔서 성령의 권능을 받은 자들만이 순교자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부활 신앙입니다. 사실 인간에게 가장 두려운 것이 죽음입니다. 그런데 그 죽음의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능력이 부활의 능력입니다. 사망 권세를 깨뜨리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난 사람은 죽음의 절망을 부활의 소망으로 바꾸게 됩니다. 그래서 죽음의 두려움을 떨쳐 버리고 담대한 믿음으로 세상과 정면 승부하는 것입니다. 이 용기와 담대함은 사람에게 나오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신뢰하는 믿음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이 믿음이 바로 부활 신앙입니다. 부활 신앙이 있으면 보이지 않지만 영원한 것을 바라보게 됩니다.

 

결론 부활 신앙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입술으로 증거하는 것입니다.

 내가 가르치고 전할 때에 우리에게 참된 지식이 되는 것입니다. 베드로와 요한은 예수님의 복음을 담대히 전할 때, 하나님의 능력과 역사가 일어났던 것입니다. 우리가 입술을 열어 부활하신 주님을 입술과 삶으로 증거할 때에 막연했던 하나님이 우리 삶에 능력으로 역사하시고 함께 하시는 놀라운 은혜를 체험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좋아하고, 귀하게 여기는 것들이 우리가 영적으로 성장하면 배설물처럼 쓸모 없는 것들입니다. 우리 인생은 지금 이 순간만 보면, 지금 내가 겪는 문제가 굉장히 커 보이고, 마치 그것이 전부인 것처럼 보입니다. 그런데 시간이 흐르고 세월이 지나면 그렇게 커 보이고 대단해 보이는 것들이 별 것 아닌 것이 됩니다. 그래서 우리 인생에 영원히 변하지 않고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진리이신 예수님이십니다. 사람들이 불안해하고 두려워할 때, 종말의 때를 준비할 때에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바로 영적 성장입니다. 하나님은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 하시기 때문에 하나님을 믿으면 두렵지 않습니다. “하나님께 인생을 맡긴 사람은 후회가 없다.”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내일 일을 알 수 없는 나그네 인생길에 가장 확실한 것은 영적으로 성장하여 부활 신앙으로 승리하는 삶을 사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결단의 기도]

1. 시험과 고난의 이유를 몰라도 하나님의 말씀에 즉시, 기쁘게, 온전히 순종하게 하소서!(아멘!)

2. 불평과 원망이 나올 수밖에 없는 상황 속에서도 기도와 감사로 평강을 누리게 하소서!(아멘!)

3.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않고 하나님의 선하심을 기대하면서 끝까지 따라가게 하소서!(아멘!)

 

 

 

 

 

 


Articles

4 5 6 7 8 9 10 11 12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