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3일] 주일 저녁예배 말씀 정리

by 관리자 posted Dec 14,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영적 기본기 / <엡4:13~15>

 세상은 하나님이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모든 삶이 하나님의 섭리와 주권 속에 있음을 인정하는 사람들입니다. 우리의 미래는 불확실 합니다. 불확실한 삶을 극복할 수 있는 하나님의 방법은 '영적 성장'입니다. 반석위에  지은 집같은 믿음은 신앙의 어려움이 닥쳐도 요동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범사에 예수 그리스도에게까지 자라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현실의 믿음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 영적 성장을 이루어가야 합니다. 영적 성장의 비밀은 '영적 기본기'가 갖추어져야 합니다. 영적 기본기는....

 

1. '구원의 확신'입니다.

 신앙 생활의 가장 기본은 구원의 확신입니다. 예수님이 내 죄 때문에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나를 의롭게 하기위해 사흘 만에 부활하셨음을 믿으십니까?  오늘 세상을 떠난다면, 나는 천국에 들어갈 것을 확신합니까?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은 구원은 우리의 '감정'과 관계가 없다는 사실입니다. 또한 우리의 '형편'과 관계가 없습니다. 하나님이 주신 구원은 '믿음'으로 받는 것입니다. 또한 예수님을 영접하는 것은 예수님의 이름을 믿는 것입니다. 그러나 내 의지와 결단으로는 불가능합니다. 내 안에 성령님이 임하셔야 믿어집니다. 회개하여 죄 사함을 받고 성령을 선물로 받으십시오.

 

2.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의 체험'(간증)입니다.

 신앙은 체험입니다. 여호수아는 하나님이 함께 하심으로 백전 백승하며 하나님을 깊이 경험했습니다. 그는 유언 같은 고별사로 하나님만을 섬기도록 당부합니다. 그러나 여호수아가 죽은 후 그의 후손들은 우상 숭배를 하므로 하나님을 버립니다. 하나님을 경험하지 못한 '다음' 세대는 하나님을 모르는 '다른' 세대가 되고 말았습니다. 영적 암흑기를 맞았습니다. 우리도 우리 자녀들에게 하나님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십사 기도 드려야 합니다. 우리가 경험한 하나님을 자녀들에게 귀에 못이 박히도록 간증해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함께 하심으로 하나님이 주신 평안을 코로나 19에게 빼앗기지 마십시오.

 

3. 신앙의 경주를 함께 뛰어가는 '영적 가족'입니다.

 신앙의 동역자와 믿음의 친구가 있습니까? 장거리 같은 신앙의 경주에서, 함께 삶을 나누며 서로 기도해주는 영적 가족이 필요합니다. 영적 성장의 기회가 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일에는 동역자가 필요합니다. 혹시 넘어지면 붙들어 일으켜 주기 때문입니다. 서로 소통하며 함께 기도하고  축복해 주는 영적인 교제를 할 수 있는 영적 가족을 발견하십시오. 그래서 끝까지 함께 신앙의 경주에 성공하십시오.

 

(결론) 영적 기본기는 영적으로 성장하는 일은 날마다 계속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자녀인 우리가 영적으로 성장하기를 원하십니다. 따라서 현재의 신앙에 안주하지 말아야 합니다. 절대 뒤로 물러서지 말아야 합니다. 구원의 확신과 천국의 소망이 흔들리지 않도록 성령님으로 충만하십시오.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의 간증이 풍성하여 자녀들에게 부지런히 전수하십시오. 하나님과 더욱 친밀함으로 영적으로 성장하며, 영적 가족과 신앙의 경주를 끝까지 완주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