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5일] 주일 낮 예배 말씀 정리

by 관리자 posted Nov 16,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오른편에 있는 의인 / <마25:32~46>

 세상의 사람들은 죄인과 악인과 의인으로 구분됩니다. 죄인은 하나님을 믿지 않는 세상 사람들입니다. 결국 지옥불에 던져집니다. 죄의 기준은 하나님의 사랑을 거부한 것입니다. 어떤 죄도 회개하면 용서 받을수 있지만, 하나님을 믿지 않는 죄는 용서 받을수 없음을 알아야 합니다. 악인과 의인은 어떤 사람들 입니까? 심판의 주님이 영광의 보좌에 앉을 때, 모든 사람을 악인은 왼편에 의인은 오른편에 나눕니다. 그렇다면 오른편에 있는 의인은....

 

1. 하나님을 경외하고 '말씀'을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우리 삶의 기준은 '하나님의 말씀'이어야 합니다. 말씀은 인생의 방향과 그 길을 알려주기 때문입니다. 다윗은 아침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그 진리의 말씀을 따라갔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말씀이 삶의 기준이 된 것입니다. 내 마음과 내 생각대로 사는 것은 자유가 아니라 방종입니다. 방종은 죄악입니다. 말씀을 사랑하는 사람에게 주신 하나님의 약속이 무엇입니까? 어떤 형편이든지 말씀이 그대로 되리라고 믿기 때문에 '큰 평안'이 있습니다. 또한 문제나 시험이 닥쳐도 주님이 함께 하심으로 '장애물'이 되지 않고 영적 성장의 기회가 됩니다.

 

2. 하나님의 말씀을 삶에 '적용'하는 사람입니다.

 의인과 악인을 나누는 기준은 무엇입니까?  '말씀의 행함'입니다. 말씀을 듣고 삶에 적용한 사람들이 의인입니다. 곧 굶주리고 목마르고 병들고 고통받는 사람들을 주님의 심정으로 돌보고 섬긴 사람들입니다. 하나님의 중요한 메세지가 무엇입니까?  '성도'와 '이웃'의 고통은 '그리스도'의 고통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지극히 작은 자에게 한 것이 곧 주님께 한 것이라고 칭찬하셨습니다. '진정한 사랑'은 보상을 바라지 않는 것입니다. 아무런 댓가를 바라지 않고 죄인들을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신 예수님의 사랑입니다. 성도들과 이웃을 돌아보고 도와주는 것이 곧 하나님께 한 것이며, 하나님의 말씀을 삶에 적용하며 사는 것입니다.

 

(결론) 오른편에 있는 의인은 하나님의 나라를 상속 받는 '영원'한 복을 받는 사람입니다.

 우리의 죽음은 현실입니다. 죽은 후에는 반드시 하나님의 심판이 있습니다. 재림의 주님은 심판의 주로 오시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심판대 앞에 서는 날을 두려워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경외하고 말씀을 사랑하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을 삶에 적용하십시오. 그래서 하나님의 나라를 상속받는 오른편에 있는 의인이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