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추석명절 가족예배 순서지

by 관리자 posted Sep 29,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20년 추석명절 가족예배

 

지금부터 추석 명절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모여서 먼저 하나님께 예배로 영광을 돌리는 가족 예배를 드리겠습니다.

 

다같이 경건한 마음으로 묵도 드리겠습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요한복음 316)

 

우리의 모든 삶을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는 아버지 하나님!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저희 집안과 가정을 지켜주시고 하나님의 은혜 속에서 평안함 가운데 살게 하시니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 이렇게 추석 명절을 맞아 온 식구들이 한자리에 모여서 먼저 하나님께 예배를 드립니다. 하나님께는 영광을 돌리는 예배요, 함께 모인 우리 모든 가족들에게는 주님의 은혜와 평강이 가득한 시간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우리 다함께 찬송가 559(305)을 드리시겠습니다.

 

기도 - ○ ○ ○ 이 기도 인도하겠습니다.

(가족의 최고 연장자나 직분자가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기도드리실 분이 마땅치 않을 경우에는 생략해도 괜찮습니다)

 

성경봉독 - 하나님의 말씀은 신약성경 요한복음 1125-27입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이르되 주여 그러하외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세상에 오시는 하나님의 아들이신 줄 내가 믿나이다”(아멘!)

 

말씀선포 - [ 죽음을 영생으로 바꾸는 비결 ]

 

성경의 핵심 되는 주제가 무엇입니까?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시고, 그리스도가 되신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면 우리는 영생을 얻게 됩니다. 이것이 복음의 핵심입니다. 그러면 죽음의 절망에서 영생의 소망으로 바꾸는 인생의 비결이 무엇입니까?

   

죽음을 영생으로 바꾸는 비결은 구원을 이루시고 완성하신 예수님을 믿는 것입니다.

죽음의 절망을 부활의 소망으로 바꾸신 예수님을 믿으면 영생의 선물을 받게 됩니다.

이것이 복음입니다. 예수님은 사람이 영생을 얻는 방편이 믿음 밖에 없음을 강조하십니다. 그래서 믿음으로 가는 나라가 하나님 나라입니다.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면 어두움에서 빛으로, 마귀 자식에서 하나님 자녀로, 죄와 사망의 법에서 생명의 성령의 법으로 변화되는 새로운 인생, 거듭난 인생이 됩니다.

 

죽음을 영생으로 바꾸는 비결은 부활의 소망으로 살게 됩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을 믿으면 죽음이라는 절망적인 문제를 해결하게 됩니다. 세상에 많은 종교와 철학과 사상들은 죽음을 미화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자살 예찬론까지 등장하기도 합니다. 죽음에 관한 미화는 죽음에서 도피하고 싶은 인간 본능의 한 표현일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죽음은 필연적이며 성경은 죽음을 미화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성경의 핵심은 죽음이 아닌 부활이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부활을 통해서 무덤 저 건너편의 놀라운 소망을 약속하실 뿐만 아니라 동일한 부활의 능력으로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의 삶을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시며 일으켜 주시길 원하십니다.

 

결론입니다. 초림의 예수님은 인류의 구원자가 되셨다면, 다시 오실 예수님은 심판의 주로 재림하십니다.

이 세상 어느 누구도 죽음을 피해갈 수 없고, 하나님의 심판을 피해갈 수 없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죽으면 모든 것이 다 끝나는 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죽음 후에는 하나님의 심판이 모든 사람들에게 있습니다. 이 세상에서 구원받지 못하는 가장 큰 죄가 무엇입니까? 지옥에 가게 되는 가장 큰 죄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는 죄입니다. 부활의 주님을 믿지 않는 것이 구원받지 못할 가장 큰 죄입니다. 그래서 사랑하는 가족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은 돈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영생의 선물을 받은 그리스도인들에게는 죽음은 절망의 끝이 아니라 영원한 소망의 시작입니다. 우리는 영생을 얻을 사람들이 아니라 영생을 얻은 사람들입니다. 추석 명절을 맞이해서 우리 모든 가족이 부활이요 생명이신 예수님을 믿는 믿음을 입술로 시인하며, 심판의 주로 재림하실 예수님을 기다리는 믿음으로 구원의 확신과 천국의 소망을 품고 하루하루를 의미 있게 승리하며 사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찬송 - 다함께 찬송가 310(410)을 드리시겠습니다.

 

주기도문 - 주님이 가르쳐 주신 기도로 추석 명절 가족예배를 마치겠습니다.

 

2020 명절가족예배순서지(추석).hwp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