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월 13일] 주일 저녁예배 말씀 정리

by 관리자 posted Sep 14,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세상을 이기는 성도 / <마24:4~13>

 우리는 예수님의 십자가에 죽으심과 사흘 만에 부활하심을 믿고 시인하여 예수님을 영접했습니다. 그 때부터 신분이 바뀌었습니다. 마귀 자식에서 하나님의 자녀로 신앙생활은 시작 되었습니다. 주님이 가신 십자가의 길을 좇아가는 삶입니다. 하나님의 명령은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는 것입니다. 생명으로 인도하기 때문입니다. 바로 세상을 이기는 자입니다.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게 됩니다. 세상을 이기는 비결은 '믿음'입니다.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임을 믿는 믿음입니다. 세상을 이기는 성도의 믿음은....

 

1. '오직 예수'입니다.

 예수님은 거진 선지자가 많이 일어나 많은 사람을 미혹할 것이라고 경고하십니다. 그래서 믿음에서 떠납니다. 거짓 선지자, 이단, 마귀는 거짓말하는 영적 사기꾼이며 영혼을 죽이는 살인자입니다. 또한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여 접근합니다. 오직 구원의 이름은 오직 예수님입니다. 초림의 예수님은 인간의 몸으로 오셨지만 재림의 예수님은 심판의 주로 오십니다.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십니다.

 

2. '오직 사랑'입니다.

 에베소 교회는 인내와 부지런함으로 주님의 칭찬을 받았지만, 주님과의 첫 사랑을 잃어버려서 책망을 받았습니다. 처음 사랑과 부르심의 감격을 잃어버린 채 습관적인 신앙생활을 할수 있습니다. 사람은 칭찬하지만 하나님은 책망하십니다. 하나님은 사랑이시기 때문입니다. 마지막 때에는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집니다. 하나님보다 다른 것을 사랑함으로 내 영혼은 죽어 갑니다. 내가 누구를 정죄하거나 판단하고 있다면 하나님의 사랑이 식은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은 원수를 사랑하고 나를 핍박하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노라 하면서 눈에 보이는 형제를 미워한다면 거짓말장이 입니다. 우리는 하나님 사랑과 형제 사랑은 하나임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3. '오직 인내'입니다.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는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인내'는 우리의 필수 덕목입니다. 하나님의 약속은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시간을 기다려야 합니다.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약속을 '오래 참아' 받았습니다. 내가 살아있으면 조급합니다. 하나님을 신뢰하지 못하면 포기 합니다. 각자 인내함으로 하나님의 때를 만나십시오.

 

(결론) 세상을 이기는 성도의 믿음은 '오직 영혼'입니다.

 세상의 관심은 보이는 것이지만, 하나님의 관심은 영혼에 있습니다. 믿음의 결국은 '영혼의 구원'입니다. 우리의 최고 관심사는 내 영혼이 주님을 기억하시는지 입니다. 주님 앞에   섰을 때, 내 영혼을 주님이 받아주시는가 입니다. 제 1 순위의 복은 '영혼'입니다. 오직 예수님이 구원의 이름입니다. 오직  사랑이신 하나님의 마음으로 보이는 형제를 긍휼한 마음으로 사랑하십시오. 오직 하나님의 약속은 하나님의 때에 이루어짐을 믿음으로 인내하십시오. 주님 다시 오시는 그 날까지 영혼 관리 잘해서 세상을 이기는 성도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