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월 05일] 수요 예배 말씀 정리

by 관리자 posted Feb 07,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하나님이 칭찬하시는 교회 / <계3:7~13>
 사도 요한의 계시록은 수신자가  아시아의 일곱 교회입니다. 편지의 내용은 칭찬과 책망이 반복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서머나교회와 빌라델비아 교회는 칭찬만 받았습니다. 서머나 교회는 환난과 궁핍함에서도 믿음을 지킨 영적으로 부요한 자들이라고 칭찬하십니다. 그리고 빌라델비아 교회는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며, 복음 증거에 힘씀으로 칭찬을 받았습니다.  하나님이 칭찬하시는 것이 2가지가 무엇입니까? '순교'와 '선교'입니다. 그런데 2가지는 연결되어 있습니다. 예수님의 증인은 성령이 임하시면, 권능을 받아 전도자가 됩니다. 단순히 전하는 것이 아니라 목숨을 내놓고 전도하게 됩니다. 순교자의 삶을 살게 됩니다. 하나님이 칭찬하시는 교회는....

 

1. 주님의 명령에 '순종'하는 교회입니다.
 빌라델비아 교회는 '작은 능력을 가지고서도 말씀'을 지켰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는 것은 능력으로 되지 않습니다. '하나님을 향한 사랑'으로 지킬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섬세하신 분 이십니다. 그래서 '지극히 작은 것'에 충성하는 자에게 큰 것을 맡기십니다. 요셉은 채색옷을 입을 만큼 아버지의 사랑을 받았지만, 형들의 시기로 애굽으로 팔려갑니다. 친위대장 보디발의 집에서 종으로 지내지만, 원망하지 않았습니다. 자포자기 하지않고 어려운 현실에서 최선을 다해 성실하게 일합니다. 이것이 지극히 작은 것에 충성을 다한 것입니다. 하나님이 함께 하심으로 '형통한 자'가 됩니다. 하나님의 명령은 '복음 전파'와 '사랑 실천'입니다. 어떤 사람이 전도합니까?  '영혼을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어떤 사람이 사랑을 실천하는 사람입니까? '복음 전파'하는 사명을 감당하는 사람입니다. 전도의 시간도 제한 되어 있습니다. 사랑하는 가족, 이웃, 친구에게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부지런히 복음을 전하십시오. 굳세게 기도하며 사랑으로 섬기십시오.


2. 예수님의 이름을 '배반치 않는' 교회입니다.
 마지막 때가 되면, 적 그리스도가 나타나기 전에 먼저 예수님을 믿는 자들의 배교가 일어납니다. 모든 민족들이 예수님을 믿는 자들을 미워합니다. 빌라델비아 교회처럼 예수님의 이름을 배반치 않는 교회는 '믿음의 정절'을 지키는 교회입니다. 혹 예수님, 복음, 사명 때문에 욕을 먹고 박해를 받고 계십니까?  기뻐하십시오.하늘의 상이 크기 때문입니다.예수님께서 '복이 있는 자'라고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은 그 말씀대로 사는것 입니다" 문제는 내 마음에 '하나님의 사랑'이 있는가? 입니다. 그래서 빌라델비아 교회는 하나님을 사랑함으로 '인내의 말씀'을 지킬수 있었습니다. 이에 하나님께서 "나도 너를 지켜 시험의 때를 면하게 하겠다"고 약속하십니다. 어떤 환난에도 예수님의 이름을 배반치 마십시오. 그 능력은 '하나님을 사랑함'으로 가능함을 기억하십시오.

 

(결론)「하나님이 칭찬하시는 교회와 성도들은 이 땅과 하나님 나라에서 '특별한 축복'이 주어집니다.」
 바로 '열린 문'의 축복입니다.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하나님께서 하늘의 문을 여시면 닫을 사람이 없고, 닫으면 열 사람이 없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순종의 사람을 위한 구체적인 축복이 있습니다. 하늘의 보물 창고를 여셔서 그 손으로 하는 모든 일에 복을 주시겠다고 약속하십니다. 또한 믿음으로 이 세상을 이기는 사람은  하나님 성전에 기둥이 되게 하시겠다고 말씀하십니다. 그 기둥의 이름은 '야긴'과 '보아스'입니다.하나님께서 굳게 하셔서 능력있는 사람으로 세워 주시겠다는 뜻 입니다. 하나님이 칭찬하시는 교회, 칭찬하시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능력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오직 '뜨겁게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이 회복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주님의 명령에 순종하십시오! 어떤 환난에도 예수님의 이름을 배반치 마십시오! 이 땅과 하나님 나라에서 "잘했다" 칭찬받는 우리 모두와 우리 교회되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