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월 05일] 주일 낮 예배 말씀 정리

by 관리자 posted Jan 06,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믿음으로 생각하는 사람 / <히11:17~19>
 사람은 그 마음에 담겨 있는 생각에 따라 말하고 행동합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마음을 지키라고 명령하십니다. 왜요? '마음은 생명의 근원'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믿음으로 생각하는 사람'은 ....

 

1. 자기 신념이 아닌 '하나님의 말씀'에 근거하여 생각합니다.
 아브라함은 100세에 주신 아들 '이삭'을 번제로 드리라는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할 수 있었습니까?  그는 하나님의 말씀에 근거한 '믿음의 생각'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내가 네게 약속한 자손은 이삭을 통해 나올 것이다"라고 하신 하나님의 말씀을 약속으로 받은 것입니다.  하나님은 말씀하시면 반드시 이루시는 신실하신 분이십니다. 우리도 영원하신 하나님의 말씀을 믿음으로 생각하고 붙잡을 때에, 요동하지 않는 평강을 누릴 수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2. 오직 하나님만이 '전능'하시다고 생각합니다.
 인간은 죽음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영역입니다. 아브라함의 믿음의 생각은 '하나님께서 죽은 사람도 살려주신다'는 것이었습니다. 즉 전능하신 하나님은 이삭을 번제로 바칠지라도 하나님이 다시 살리실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3. 필연적으로 믿음으로 '행동'하는 사람이 됩니다.
생각만 하고 행동하지 않는 믿음은 죽은 믿음입니다.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믿음의 '생각'을 했다면 반드시 믿음의 '행동'을 할 때에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납니다. 바로 그 믿음이 '산 믿음'입니다. 가버나움의 한 백부장의 하인이 중풍병으로 몹시 괴로워합니다. '말씀만' 하셔도 나을것이라는 '믿음의 생각'을 가지고 예수님을 찾아옵니다. "가거라. 네가 믿은대로 네게 이루워질 것이다."그러자 백부장의 종은 그 순간에 치료됩니다. 2020년에는 믿음의 행동으로 열매 맺으시기를 바랍니다.

 

(결론)전능하신 하나님은 우리의 '믿음의 생각'대로 역사해 주시는 분이십니다.
아브라함은 믿음의 조상입니다. 그의 믿음은 '죽은 사람도 살리시며 없는 것도 있게 하시는 하나님' 곧 생명의 주인이시며 창조주이신 하나님을 믿었습니다. 그는 '믿음의 생각을 행동으로 옮긴' 믿음의 사람이었습니다. "과거 없는 현재 없고, 현재 없는 미래 없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과거에 하나님이 주신 은혜를 기억하십시오! 현재를 믿음으로 사십시오! 미래를 말씀의 약속으로 확신하십시오. 2020년을 믿음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되십시오! 전능하신 하나님의 능력을 힘 입어 인간의 불가능을 극복하여 승리하는 한 해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Articles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