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월 01일] 수요 예배 말씀 정리

by 관리자 posted Jan 02,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새 일을 행하시는 하나님 / <사43:15~21>
 하나님을 닮아가는 것이 우리 신앙의 목표입니다.그러나 하나님이 될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창조주이시며 우리는 피조물이기 때문 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생각과 뜻을 다 알수는 없습니다. 만왕의 왕이시며 만유의 주이신 하나님  앞에 어떻게 나아갈 수 있습니까?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공로로 은혜의 보좌앞으로 나아가게 되었습니다. 새해를 맞아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다!"라고 하나님께서 말씀하십니다. 나의 인생과 가정과 교회와 사회와 나라에 '새 일을 행하시는 하나님'을 만나려면....

 

1. '시간의 주인'이신 하나님을 인정해야 합니다.
 인생과 시간의 주인이 자신인 줄 아는 사람들을 하나님은 어리석은 자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세월을 아끼라"고 말씀하십니다.내일 일을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잠깐 보이다가 없어지는 안개와 같은 존재입니다. 인생은 수고와 슬픔으로 가득차 있고 날아가듯 빨리 지나갑니다. '시간의 주인은 하나님'이심을 기억하며 시간을 선용하여 아끼는 것이 지혜로운 사람입니다. 내 영혼과 몸을 멸하실 수 있는 심판자이신 하나님을 두렵고 떨림으로 기억하십시오. 인정함으로 세월을 아끼는 지혜로운 사람이 되십시오.


2. '부정적인 과거'를 생각하지 말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지난 날의 죄에 사로잡힌 삶을 내려 놓으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의 시간은 '오늘'입니다. '오늘' 영적으로 깨어 마음이 완고해지지 않도록  믿음으로 살아야 합니다. 죄책감이나 마음의 상처가 있으십니까? 예수님의 보혈로 씻으십시오. 부정적인 과거를 생각하는 것은 하나님의 뜻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3. 불확실한 미래를 '믿음으로 기대'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2020년에도 함께 하시고, 인생을 인도하신다는 것을 믿는다면 '기대'하게 됩니다. 바라고 소망하는 것은 믿음을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새 일을 행하신다."는 믿음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방법으로 180도 다르게 역사하십니다. 우리를 너무나 사랑하셔서 은밀하고 놀라운 일을 행하실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구하고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채워 주십니다. 우리는 내 입을 크게 열어 하나님의 역사를 기대해야 합니다. 믿음이 없다면 하나님의 역사를 경험할 수 없습니다.


(결론) 새 일을 행하시는 하나님을  믿는 자에게 기적을 베푸시고 찬송을 받으십니다.
하나님은 반드시 광야에 길을 사막에 강을 내시고, 광야와 사막에 물을 샘솟게 하신다고 말씀하십니다. 얼마나 놀라운 기적입니까? 백성들은 하나님을 찬송합니다. 하나님의 백성입니다. 우리는 내일 일을 자랑할 수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붙잡고  새 일을 행하실 하나님을 믿으십시오. 하나님만 기대하십시오. 그리하여 내 인생에 기적을 경험함으로 하나님께 찬송드리는 믿음의 자녀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Articles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