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 05일] 금요철야 예배 말씀 정리

by 관리자 posted Jul 08,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항상 기도하게 하소서] / <시141:1~5>
 기도는 하나님의 명령입니다. 영혼의 호흡이기 때문에 기도하지 못하면 영적으로 죽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항상 기도할 수 있는 사람은 어떤 사람입니까? 하나님의 응답과 사랑을 경험한 사람입니다. 다윗은 기도에 대한 응답을 호소합니다. 하나님은 이렇게 간절한 마음으로 기도하는 사람에게 약속을 주십니다. 바로 기도의 3.3.3 (렘33:3절말씀) 입니다.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보이리라." 다윗은 결단 합니다. 하나님께서 기도에 응답하심으로 평생 기도하겠다고 말입니다. 기도가 하나님 앞에 올라가면 다 받으시고, 하나님의 때에 하나님의 방법으로 응답하실 것입니다.


1. '입술을 지키는 삶'을  위하여 항상 기도해야 합니다.
 죽고 사는 것이 혀의 힘에 달려 있습니다. 그래서 혀를 쓰기 좋아하는 자는 혀의 열매를 먹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우리의 말이 귀에 들린대로 행하시겠다고 맹세하십니다. 다윗은 자신의 입 앞에 파수꾼을 세우시고 입술의 문을 지켜달라고  간구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거짓을 버리고 참된 것을 말하라고 명령하십니다. 더러운 말은 입 밖에도 내지 말고 선한 말을 하라고 하십니다. 덕을 세우는 말, 은혜를 끼치는 말을 하는 것이 입술을 지키는 삶입니다.

2. '악을 행하지 않는 삶'을 위하여 항상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는 어떤 길을 가는가에 따라 인생길이 결정됩니다. 내가 어떤 사람과 함께 하는가도 중요합니다. 죄악을 행하는자와 함께하지 않는 것이 악에서 멀어지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보시기에 복된 사람은 어떤 사람입니까? 죄인들이 가는 길에 함께 서지 않고, 믿음으로 의인의 길을 가는 사람입니다. 나오미처럼 베들레헴을 떠나 이방땅 모압으로 떠나는 것이 잘못된 길입니다. 그 곳에서 10년동안 남편도 두아들도 모두 잃게 됩니다. 이렇게 하나님은 고난의 채찍으로 징계하십니다. 나오미는 며느리 룻과 함께 고향 베들레헴으로 돌아와 룻으로 인해 모든 것이 회복되는 하나님의 역사를 경험합니다. 이렇게 인생의 고난을 통해 하나님께 돌이키는 역사가 일어난다면 고난은 유익이 됩니다. 의인의 길은 하나님이 보살펴 주시지만,악인들이 가는 길은 결국 망할 것임을 기억하십시오.


3. '겸손하게 은혜를 누리는 삶'을 위해 항상 기도해야 합니다.
 다윗은 악인의 책망을 달게 받아 의인의 운명에 빠지지 않겠다는 의지를 표현합니다. 그리고 악을 행하는 자들을 위해 항상 기도하겠다고 결단합니다. 기도하지 않으면 교만해집니다. 하나님은 겸손한 자를 붙드시지만, 악한자는 땅에 내던지십니다. 솔로몬은 겸손하여 기도할 때에는 일천번제를 드리며 지혜와 부와 영광을 누렸습니다. 그러나 교만해지자 기도가 사라지고 자기마음대로 행함으로 우상숭배를 하고 결국 왕국은 분열됩니다.인생이 잘 되고 형통하십니까? 능하신 하나님의 손 아래 겸손하십시오. 겸손을 유지하는 비결이 바로 '기도'입니다. 이렇게 기도하는 사람은 하나님이 하나님 되심을 인정하는 사람입니다.

 

(결론) "기도는 영적 훈련이요 영혼의 호흡입니다."
 하나님은 기도를 계속하고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 있으라고 명하십니다. 정신차리고 근신하여 기도하라고 명하십니다. 왜 쉬지말고 기도하라고 하십니까? 쉬면 마귀가 틈타 시험에 들기 때문입니다. 기도의 훈련이 되어있지 않으면 기도에 깨어있지 못합니다. 그래서 기도의 영적 훈련은 중요합니다. 다윗은 평생 기도했던 사람입니다. 왕이신 하나님 앞에 입술을 지키는 삶을 위하여, 악을 행하지 않는 삶을 위하여, 겸손하게 은혜를 누리는 삶을 위하여 '항상' 기도하십시오!  영혼의 호흡인 기도를 날마다 잘 훈련하셔서 일평생  '기도의 사람'이 되어 하나님과 동행하는  최고의 복된 인생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귀한 날! 기쁜 날인 주일을 준비하시는 복된 토요일 되시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