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6. 16 [‘꿈’과 ‘믿음’의 관계 ](마9:19-22)

by 관리자 posted Jun 15,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믿음의 관계 )(9:19-22)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꿈과 비전은 바로 하나님의 약속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그 말씀이 우리 인생의 비전이 되고 사명이 되기 위해서는 아브라함처럼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가야 합니다. 말씀을 따라 순종함으로 나아갈 때에 우리의 꿈은 이루어지고 성취됩니다.

 

1. 인생의 꿈을 이룰 수 있는 비결은 예수 그리스도를 붙잡는 것입니다.

12년을 혈루증으로 앓는 이 여인은 자신의 고통스러운 질병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몸부림쳤습니다. 자신이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다 동원해 보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점점 더 심각해지는 질병 속에서 가진 재산도 다 허비하고 고통과 절망 속에 하루하루를 살았습니다. 그런데 12년 동안 모진 고통 속에 살아오던 이 여인은 예수님의 대한 소문을 듣자 한 가지 꿈을 꾸게 됩니다. 그 꿈이 무엇입니까? 겉옷만 만져도 고침이나 치유를 받는 것이 아니라 구원이었습니다. 이 여인에게 있어서 가장 바라는 꿈은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되는 것이었습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꿈을 붙잡는 것이 아니라 꿈을 이루어 주시는 예수님을 붙잡아야 합니다. 하나님 아버지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사랑하는 자녀들의 꿈을 이루어 주시는 분이십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예수 그리스도를 붙잡는 것입니까?

 

2. 꿈을 이루기 위해서 예수님을 붙잡는 것은 믿음을 증명하기 위해서 도전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붙잡는 것은 믿음을 증명하기 위해서 도전하는 것입니다. 혈루증이라는 것은 레15장에 기록되어 있을 만큼 많은 사람들이 앓고 있습니다. 많은 혈루증을 앓던 여인들이 예수님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에 대한 기쁜 소식을 들었을 때에, 믿음을 증명하기 위해서 도전한 이 여인만 꿈을 이루었습니다. 이 여인은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예수님을 붙잡으려고 주님께 나아갔습니다. 그래서 살아있는 믿음은 행동하는 믿음입니다. 하나님을 향한 믿음이 있다면 절망적인 상황 속에서도 소망을 품고 하나님께 나아가게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예수님을 굳게 붙잡는 사람에게는 꿈이 이루어지는 놀라운 은혜와 기적이 임하게 됩니다.

 

결론입니다. 삶의 현장에서 믿음을 증명하기 위해서 도전하는 사람은 반드시 승리합니다.

예수님을 붙잡는 것은 삶의 현장에서 하나님을 향한 자신의 믿음을 증명하고 도전하는 것입니다. 다니엘은 너무 바쁜 삶이지만 그 시간을 하나님께 드릴 때에 하나님께서 그 삶을 축복하시고 꿈을 이루어 주십니다. 다윗은 하나님의 이름이 골리앗의 칼과 창보다 더 강하다는 믿음으로 전쟁터에서 증명해 보였습니다. 에스더왕후도 하나님이 자신에게 주신 사명을 깨닫고 죽으면 죽으리이다 라고 믿음을 증명하고 도전할 때에 불가능을 가능케 하시는 하나님이 역사해 주셨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꿈이 있으십니까? 그 꿈을 능히 이루어주실 수 있는 예수님을 굳게 붙잡으십시오!그리고 삶의 현장에서 믿음을 증명해 보이십시오! 바로 그 때, 살아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 인생을 주관하시고 꿈을 이루어주시는 예수님을 붙잡고 비전을 성취하는 축복된 삶이 되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 결단의 기도 ]

1. 꿈을 이루기 위해서 세상 그 어떤 것도 붙잡지 않고 오직 예수님만 붙잡게 하소서!(아멘!)

2. 하나님을 불신하는 세상 가운데서 믿음을 증명하고 도전하는 삶을 살게 하소서!(아멘!)

3. 하나님이 주신 사명을 발견하고 믿음으로 도전할 때에 항상 승리하게 하소서!(아멘!)

 


Articles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